2024-04-20 02:20 (토)
[생활 꿀정보] 최신 '스마트폰' 구매 팁…중요한 것은 바로 '이것'
상태바
[생활 꿀정보] 최신 '스마트폰' 구매 팁…중요한 것은 바로 '이것'
  • 유희선 기자
  • 승인 2019.12.16 17: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의 기능이 한 층 업그레이드 되어 다양한 기능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애플의 아이폰, 삼성의 갤럭시 등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을 사거나 사용 중인 스마트폰을 변경하는 '기기변경'을 하려는 이들이 늘고있다. 그러나, 더욱 다양해진 기능 때문에 최신 핸드폰 값이 급격히 인상되면서 핸드폰비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다. 그렇다면 부담없는 가격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에 최신형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선택약정 할인제도의 금액 비교'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할 때 통신사의 단말기 지원금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보다 전체 요금을 25% 할인 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할인혜택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비록, 앞서 말한 단말기 지원금의 할인 금액과 큰 차이는 없지만 그 차이가 작더라도 더 많은 요금 할인을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 금액을 비교해보자.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36개월 약정은 안돼!'

스마트폰을 비교적 저렴한 값으로 구매하길 원한다면 약정 기간 중 36개월 약정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 최신 휴대폰 싸게 사는 법 가운데 36개월의 긴 약정 기간을 추천하는 핸드폰 판매자들이 간혹 있다. 이에 미혹되어 스마트폰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하게 되면 할부 이자가 많이 나올 뿐더러 핸드폰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계약 위반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크게 물어줘야 한다.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적절한 요금제 선택'

다양한 요금제가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자신에게 딱 맞는 적절한 요금제를 찾으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다. 따라서 지난 6개월간 전화, 문자, 데이터 등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대해 세심히 분석한 뒤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핸드폰 요금 고지서 혹은 어플로 조회하거나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한 뒤 요금제를 결정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