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30 14:05 (수)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oT 생태계 활성화 전략 및 혁신 사례 발표
상태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oT 생태계 활성화 전략 및 혁신 사례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16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IoT 간담회에서 발표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oT 솔루션 사업부 이건복 상무
마이크로소프트 IoT 간담회에서 발표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oT 솔루션 사업부 이건복 상무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6일 광화문 본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IoT(사물인터넷) 생태계 활성화 전략을 소개하고, 실제 IoT 및 AI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현실화하고 있는 국내외 기업 사례들을 소개했다.

미디어 브리핑 발표에 나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상무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인텔리전트 엣지를 소개하며 클라우드에 연결된 디바이스, 즉 엣지단까지 각각의 인텔리전스를 갖고 최종 사용자와 가까운 곳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스스로 처리하는 능력을 갖게 되며, 이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고도화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 설명했다.

3만 개 이상의 냉장 컨테이너 운송을 추적, 모니터링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애저(Azure)의 IoT 기술을 사용한 해운기업 머스크, 그리고 선박 용접기에 IoT 기술을 적용해 직원의 능력향상을 이룬 현대중공업 사례가 소개됐다. 또한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가축의 질병예방과 건강관리를 IoT 바이오 캡슐로 체크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있는 유라이크코리아의 사례도 언급됐다.

이와 함께 제조, 유통, 농축산, 에너지,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분포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솔루션에 국한되지 않고 공동마케팅, 영업 및 시장확대까지 전방위로 지원하는 ‘IoT 솔루션 파트너 지원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oT 솔루션 사업부 이건복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업계 전반에 걸친 풍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인텔리전트 엣지부터 클라우드까지 10,000개 이상의 IoT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기업 니즈나 내부 프로세스에 맞게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IoT 솔루션을 도입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