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15 (금)
몸캠피싱 대응전문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 등 범죄패턴에 따라 맞춤형 대처법 제공
상태바
몸캠피싱 대응전문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 등 범죄패턴에 따라 맞춤형 대처법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7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제품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가정용 기기들을 지칭한다.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들도 전자제품에 속한다. 스마트기기들은 전자제품들 중에서도 생활의 만족도를 가장 크게 높여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 경제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이들은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 이용자의 숫자가 크게 늘어나자 다양한 범죄들도 함께 생겨나 이용자들을 노리고 있다. 

그 중 몸캠피싱은 최근 빠른 속도로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 몸캠피싱의 진행수법은 선정적인 문구로 영상통화를 유도하고 피해자의 신체 일부 등 몸캠 영상을 녹화한다. 또, 스마트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확보하기 위해 피해자에게 apk파일을 보낸다. 피의자가 보낸 apk파일을 실행하면 모든 개인정보들이 전송된다.

몸캠피씽에 당했을 때 유포의 위협에서 원활하게 벗어나기 위해서는 보안회사가 보유한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다. '퍼블소프트(Pubble Soft)'같은 IT보안회사를 찾는다면 동영상 유포 자체를 차단할 수 있다. 

퍼블소프트 PB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사기에 대응하여 몸캠피싱 영상이 원천적으로 유출을 불가능하게 만든다. 이를 위해 피해자의 운영체제나 협박범들의 패턴 등 세부적인 사항들을 파악해 정확한 대처방법을 제공한다.

동영상 유포를 막은 이후에도 24시간 동안 유포 방지 서비스의 일환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몸캠피싱 피해자가 언제든 문의할 수 있도록 24시간 내내 문의사항을 받고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몸캠피씽에 당하였을 때에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를 찾아야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솔루션 개발 및 보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