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30 (금)
로또리치,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취득
상태바
로또리치,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취득
  • 길민권
  • 승인 2015.02.08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정보제공 서비스 운영 부문에 대해 ISMS 인증 취득해
로또 포털 사이트 로또리치를 운영하는 리치커뮤니케이션즈(대표 장대용)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ISMS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제도로 리치커뮤니케이션즈는 인터넷 정보제공 서비스 운영 부문에 대해 ISMS 인증을 취득했다.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수립은 물론 관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물리적 보안의 정보보안 관련 104개 항목에 대한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은 기업의 정보 자산 유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업의 보안정책과 인력, 장비, 시설 등 100여개의 평가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심사를 거쳐 부여하는 것이다
 
리치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014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총 30일에 걸쳐 서면 및 현장 실사를 통한 ISMS 인증 절차를 정식으로 밟았다. 실사 과정에 따라 정보보호 5단계 관리과정, 12개 통제사항, 정보보호대책 13개 분야 92개 통제사항 등 총 104개 항목을 진단받았다.
 
리치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기존 프로세스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정보보호 규정을 개정하고 방화벽, 백신 등 보안 솔루션을 강화하는 등 종합적인 정보보호 대책을 마련해 왔다. 또한 모의 해킹을 통해 인터넷서버를 진단, 정밀 리스크를 찾아내는 등 실제 사고 발생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인증획득에 따라 리치커뮤니케이션즈 장대용 대표는 “로또리치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본인에 대한 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는 믿음을 전달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정보 보안에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