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50 (금)
[생활 정보TIP]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선택약정 할인제도 비교해야
상태바
[생활 정보TIP]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선택약정 할인제도 비교해야
  • 김지온 기자
  • 승인 2019.12.14 0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국민 대다수가 사용할 정도로 보급되어 있는 '스마트폰'.

기존과 달리, 요즘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의 기능이 한 층 업그레이드 되어 최상의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갤럭시 혹은 아이폰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을 구매하거나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을 기기변경 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났다.

다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기능 때문에 최신 핸드폰 값이 급격히 인상되면서 경제적인 부담 또한 가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휴대폰을 비교적 싼 가격으로 구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현재 많은 이들은 휴대폰을 구매할 때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지원금을 받아 구입한다.

그러나 이보다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할인혜택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비록 할인 금액의 차이가 크지 않지만 스마트폰을 조금이라도 싸게 사고 싶다면, 요금을 25% 할인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추천한다.통신 기업으로부터 여러가지의 요금제가 계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통신 이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 반 년간의 데이터를 비롯해 전화, 문자 등 핸드폰 사용 패턴에 대해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핸드폰 요금납부고지서 및 각 이동통신사의 어플로 조회할 수 있고,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해 문의한 뒤 요금제를 결정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