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15 (목)
한 끼를 먹더라도 실속있게 저녁메뉴추천 다이어트 도시락 만드는 법은?
상태바
한 끼를 먹더라도 실속있게 저녁메뉴추천 다이어트 도시락 만드는 법은?
  • 김지온 기자
  • 승인 2019.12.13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비만 탈출이 하나의 과제가 되면서 체중 감량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체중관리를 위해 열심히 운동하는 것도 바람직 하지만 평소 먹는대로 먹는다면 살을 많이 빼긴 힘들것이다.그 중에서도 휴대용 도시락은 레시피가 간편하고 하루 한 끼 칼로리가 줄어들게 된다. 최근 다이어트 도시락이 유행하면서 많은 업체가 다이어트 도시락을 팔고있다. 그러나 특히 도시락같은 경우 레시피만 알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을 통해 체중을 감량해보는 것은 어떨까?

닭가슴살 두부 김밥

닭가슴살과 두부로 만든 김밥은 밋밋한 맛의 닭가슴살을 새롭게 먹을 수 있다. 가장 먼저 닭가슴살 및 야채를 기다랗게 잘라서 준비하고 잘게 자른 두부를 준비해서 프라이팬에 볶아주고 수분을 날려준다. 김밥용 김에 볶은 두부를 깔아준 다음 그 위에 깻잎을 놓는다. 깻잎 위에 손질한 닭가슴살을 잘 올려서 말아주고 한 입 크기로 잘라주면 된다. 이 때 두부만 넣어서 말면 쉽게 부서질 수 있으니 고구마를 곁들여주면 좋다.

▲(출처=픽사베이)

양배추쌈밥 만들기

양배추쌈밥 레시피는 매우 간단하다. 우선 양배추를 길게 자르고 뜨거운 물에 데치고 찬물에 씻여준다. 그 이후 밥을 깨소금과 소금으로 간한다음 동그랗게 만들고 양배추로 싸면 완성된다. 양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U는 위장 질환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고 속을 편하게 한다. 양배추쌈밥은 다시마로도 만들 수 있다.

GI지수 낮은음식 먹어야 하는 이유는?

다이어트 때문에 도시락을 싸게되면 GI지수가 높지 않은 것들을 활용해서 만들어보자. GI지수의 뜻은 탄수화물이 있는 음식을 등급으로 나눈 것이며 섭취한 것이 혈당에 얼마나 빨리 영향이 가는지 표현한 지표다. 음식을 먹었을 때 우리 몸은 식사로 인해 혈당이 오르면 그것을 내리려고 인슐린을 만든다. 적당한 인슐린은 몸에 좋지만 너무 많이 분비되면 지방이 쌓여서 살이 찌게 된다. 따라서 GI지수가 낮은 것을 먹어야 흡수하는 속도가 느려서 소화도 그만큼 오래 해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 더불어 GI지수 낮은 음식은 혈당을 조절하는데 좋아서 당뇨 환자에게도 효과적이다. GI지수가 낮은 음식으로 포도, 바나나, 토마토 등이다.

디톡스에 좋은 다이어트식초

한편 도시락과 함께 다이어트에 좋은 식초도 음료로 인터넷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식초는 다이어트 효능과 함께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어떤 과일인지에 따라서 다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우선 포도식초같은 경우 기력을 회복시켜주고 피곤하지 않도록 만든다. 파인애플 식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특히 뱃살을 뺄 때 좋다고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바나나식초는 붓기를 제거해주고 세로토닌을 분비시켜서 심신 안정을 돕는다. 한편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된 석류로 만든 식초는 체중 감량에 좋고 피부톤을 개선해준다. 또 천연 에스트로겐이 있어 갱년기 극복에도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