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10 (토)
몸캠피싱 대처 보안기업 ‘팀카시아’, 피씽사기 관련 24개의 차단 솔루션으로 피해자 맞춤 해결한다
상태바
몸캠피싱 대처 보안기업 ‘팀카시아’, 피씽사기 관련 24개의 차단 솔루션으로 피해자 맞춤 해결한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5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자기기가 발전하며 폴더블폰까지 탄생했다. 동시에 전자기기를 통한 범죄까지 늘어 나고있다.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범죄 중 몸캠피싱은 얼마 시간이 흐르지 않았지만, 가장 큰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금전적인 피해나 정신적인 피해 등 피해자가 겪게 되는 여파가 가장 크기 때문이다. 

몸캠피싱은 과거에는 전화나 메세지로 사람을 속였다면 이제는 화상채팅으로 사람을 속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들은 특히 일상생활이나 친구들과의 대인관계 속에 문제가 생기는 사례들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는 이들도 또한 많다.

몸캠피싱은 금품 갈취를 목적으로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촬영한 뒤 그것을 가지고 협박한다. 특히 영상을 녹화하면서 휴대폰 연락처를 해킹하기 때문에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한다고 협박해 어쩔 수 없이 금전을 갈취 당하는 사례가 대부분이다.

몸캠피씽 범죄가 심각한 사안으로 분류되고 있는 이유는 장기간에 걸쳐 피해를 입히기 때문이다.

피해사례를 살펴보면 대부분 돈을 입금해도 재차 협박을 하고, 돈을 지급하는 악순환이 지속되어 결국 유출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태반이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고 있다면, 빠르게 전문 IT보안회사를 찾아 솔루션을 이용해야 한다. 보안회사인 팀카시아의 경우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방지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갖춰 많은 피해자들을 도운 바 있다.

현재 팀카시아는 제공 중인 솔루션 내용을 24개로 확장하여 그 전보다 체계화된 프로세스로 몸캠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또,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도 모두 예방이 가능하다.

팀카시아 IT 1팀장 김태원씨는 “피해자들은 갑작스럽게 받게 되는 협박에 당황해 유연하게 대처하지 못하고 시간만 허비하거나, 잘못 대처하는 사례들이 많다.”라며 “대처하는 시간이 늦어지게 된다면 사생활이 지인들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전문 보안 회사를 통해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방지를 실시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팀카시아는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피해자 영상이 어디까지 유포되었는지, 웹사이트에서 노출되고 있는지 바로 파악하고 동영상을 삭제하고 있다. 또, 일회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에 추가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또한, 일부 보안회사들은 동영상을 유포하고, 협박하는 사례도 있었기 때문에 몸캠피싱을 해결할 보안회사를 찾을 때, 신뢰 가는 기업을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