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13:00 (화)
몸캠피씽 구원전문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 화상통화협박 및 피싱 피해 시 법적자료 제공한다
상태바
몸캠피씽 구원전문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 화상통화협박 및 피싱 피해 시 법적자료 제공한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5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가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파일을 통한 증거 수집 및 법적자료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현재 디포렌식코리아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소속된 IT보안업체다. 디지털 성범죄 중 유포 피해가 심각한 ‘몸캠피싱’ 협박을 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법적 자료제공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디포렌식코리아는 법적자료 제공 전, 디컴파일 서비스를 통해 파일분석 및 데이터 삭제, 계속되는 유포 감시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현재 화상통화를 통해 이뤄지는 몸캠피싱은 화상채팅 애플리케이션 혹은 라인 등을 이용해 음란화상채팅을 진행하자며 접근 후 ‘목소리가 안들린다’, ‘영상이 안보인다’ 등의 이유로 파일을 보내며 설치하도록 유도한다.

이와 함께 몸캠협박단이 보낸 불법파일은 피해자의 핸드폰을 전염시켜 수신 전화번호 목록, 발신 전화번호 목록, 연락처 등을 해킹한 후 지속적인 정보 강탈이 목적이다.

특히 랜덤채팅사기 ‘몸캠피씽’은 동영상을 빌미로 화상채팅협박을 통해 계속해서 추가 금전 요구의 가능성이 높아 추가 피해를 조심해야 한다.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는 동영상유포협박 ‘몸캠피싱’ 및 화상통화협박을 받는 이들을 위해 피해 파일을 분석하는 ▲디컴파일 서비스 및 유포차단, 방지 및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유통조사 서비스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모니터링 및 법적 도움을 주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보안 위험 중에서도 몸캠피씽 피해는 금전적인 피해에 추가로 사생활 유출의 위험까지 동반한다”며 “다양한 방향을 통해 몸캠피씽 피해가 생길 수 있으니 피해를 입을 시 보안전문가와 함께 신속한 대응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현재 업체는 해결 후 해킹 파일을 통해 파일분석 결과와 서비스 처리내용을 피해자와 함께 공유하는 것은 물론, 2차 피해가 잦은 몸캠피씽 피해에 대해 꾸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몸캠피씽 및 라인사기와 같은 피해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해결 과정은 ‘디포렌식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