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5 (금)
요거프레소, ‘밀크폼 쑥임자 버블라떼’ 현명한 뉴트로 활용법
상태바
요거프레소, ‘밀크폼 쑥임자 버블라떼’ 현명한 뉴트로 활용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3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식품업계는 단연 ‘뉴트로(New+Retro)’ 열풍이다. 뉴트로는 특정 세대가 아닌 전세대를 타깃으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 내에서 핵심 전략으로 꼽히고 있다. 이 같은 뉴트로 흐름을 탄 여러 식음료가 줄줄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일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에서 뉴트로 감성의 ‘밀크폼 버블라떼’ 시리즈를 출시했다. 해당 시리즈는 ▲밀크폼 쑥 버블라떼, ▲밀크폼 흑임자 버블라떼, ▲밀크폼 쑥임자 버블라떼로 구성되었으며, 쫄깃한 타피오카펄과 풍성한 밀크폼 속 각각 쑥과 흑임자의 향미가 그대로 담긴 메뉴이다.

특히 국내 1등급 원유로 만들어진 요거프레소의 밀크폼은 타사 밀크폼에 비해 더욱 쫀득하고 부드러워 일명 ‘벨벳 밀크폼’으로 불리며 이미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바 있다. 때문에 이번 밀크폼 버블라떼 시리즈는 출시 직후 요거프레소 공식 SNS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부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요거프레소의 이번 신메뉴가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는 수많은 뉴트로 음료 가운데에서도 타사와 차별화된 레시피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것이다. 

그 예가 센스 있는 네이밍이 돋보이는 ▲밀크폼 쑥임자 버블라떼이다. 한 모금에 쌉싸름한 쑥과 고소한 흑임자 본연의 맛을 모두 머금을 수 있는 밀크폼 쑥임자 버블라떼는 포근한 옛 감성에 요거프레소만의 이색 조합으로 소비자 경쟁력을 높혔다.

해당 브랜드 R&D팀 관계자는 “뉴트로 흐름을 무조건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전 연령 모두가 즐길 수 있다는 뉴트로의 장점에 대해 먼저 고민했다. 그 결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밀크폼 버블라떼’가 탄생한 것”이라며 “올 겨울 몸과 마음 모두 요거프레소의 폭신한 밀크폼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커피전문점 요거프레소의 이번 12월 신메뉴를 접한 소비자들은 “자극 없는 건강한 맛이다. 한 끼 대용으로 딱이다.”,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인 거 같다.”, “역시 요거프레소 밀크폼이 최고.” 등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커피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의 12월 신메뉴는 전국 요거프레소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부 매장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