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5 (금)
이글루시큐리티, 캄보디아 봉사활동 진행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캄보디아 봉사활동 진행
  • 길민권
  • 승인 2015.01.29 14: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29일까지 캄보디아 안통소르 ‘아워스쿨’ 방문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봉사활동은 ‘이글루 하트모아(Heartmore)’ 행사를 통해 선발된 임직원 5인이 캄보디아를 방문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는 이글루시큐리티 연례 행사다.
 
‘이글루 하트모아’는 해외 봉사 참가자를 선발하기 위해 매년 연말에 개최되는 사내 행사로서 모든 직원이 동등한 참여 기회를 갖는다. ‘이글루 하트모아’는 스포츠토토와 참여 방식이 유사한데 전 임직원은 미리 공지된 경기를 보고 사전에 승자를 예측한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모든 경기가 완료된 이후 가장 높은 적중률을 기록한 5인에게 캄보디아 봉사활동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하트모아 경기에는 임원부터 사원까지 전 직원이 고루 참여했고 전통놀이인 윷놀이와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다.
 
이글루 하트모아를 통해 선발된 5인의 우승자는 캄보디아 켑 지방 안통소르(Antung Sor) 마을에 세워진 아워스쿨을 방문하였는데 아워스쿨은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약 340명의 학생들에게 구직 및 직장 생활에 필요한 영어와 컴퓨터 등을 가르치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아워스쿨이 학생들에게 원활한 OA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트북과 태블릿PC를 기증하였고, 학교 교사들에게는 PC 활용법 및 OA프로그램(워드, 프리젠테이션) 사용 방법을 강의했다. 또한 보안 기업으로서 교내의 각종 PC와 모바일 기기의 보안 상황을 점검하고 아워스쿨 IT 환경에 적합한 보안 관리 체계도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축구공과 학용품, 구급상자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물품과 아워스쿨이 자립할 수 있도록 후추농장 건립에 필요한 소정의 기부금도 전달하였다.
 
캄보디아 현장에서 직접 봉사 활동에 참여한 이글루시큐리티 이정원 차장은 “이번 캄보디아 봉사 활동을 통해 진정한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라며 “특별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눔이 주는 크나큰 즐거움과 보람을 느낀 만큼 향후 개인적인 차원의 다양한 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글루시큐리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각종 물품 기부는 물론이고 보유하고 있는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한 지식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회사 차원의 사회 공헌 투자를 늘려나감과 동시에 임직원 개개인이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내 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