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5 (금)
외장하드복구 전문업체 ‘신영데이터’ 사진, 영상 데이터복구 전문 서비스
상태바
외장하드복구 전문업체 ‘신영데이터’ 사진, 영상 데이터복구 전문 서비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디스크·SD카드·카메라·액션캠·드론 각종 저장기기 복구 지원 가능

데이터복구란 데이터 정보를 저장하는 디지털 저장기기의 소프트웨어 또는 물리적인 장애로 인해 데이터의 손실이 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데이터를 복원하는 서비스 분야이다. IT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다양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기기 등이 출시되고 있으며,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서 데이터 백업과 복구 시장은 꾸준히 성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디지털 기기에서 사용자의 실수 또는 타인에 의한 파일 정보가 삭제되었거나, 포맷된 데이터의 정보, 컴퓨터 상에서의 휴지통 비우기, OS설치, 포맷메시지 오류 및 베드섹터로 인해 데이터의 접근이 불가하거나, 충격, 파손, 메인보드 손상, 침수, 화재 등으로 인한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 

데이터복구가 가능한 지원 기기는 대표적으로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휴대폰, ∆USB메모리 등으로 분류되며, 컴퓨터,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CCTV, 블랙박스 등 정보를 저장하는 여러 저장기기가 데이터복구의 대상이 된다.

데이터복구는 전문적인 분야에 해당된다. 위에 나열한 모든 디지털 기기에 대한 시스템 및 구조를 파악해야 하며, 디지털 기기마다 윈도우, 리눅스, 맥 등 운영체제도 다를 것이며, 저장되는 파일의 종류도 수십가지 넘는다. 예를 들어 영상을 편집 프로그램도 프리미어, 파이널 컷, 에프터 이펙트, 베가스 등 여러 프로그램이 있으며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서 복구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적용되기 때문에 많은 지식이 필요한 전문분야이다.

사진출처: Vladimir Caplinskisⓒ
사진출처: Vladimir Caplinskisⓒ

파일 및 폴더를 실수로 삭제했을 때는 일반 사용자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복구를 시도할 수 있다. 단, 원본 저장매체에 덮어쓰기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일부 디지털 기기는 제조사 고유의 파일시스템이나 확장자를 사용하며, 일반 프로그램에서 지원하지 않는 파일을 복구하는 것이 데이터복구 업체이다. 특히 외장하드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안될 때는 되도록 지속적인 연결은 하지 않은 상태에서 데이터복구 업체에 직접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봐야 한다. 

이에 남다른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데이터복구 업체가 있다. “신영데이터”는 데이터복구를 전문적으로 9년동안 서비스해온 업체로 신뢰성이 경쟁력이라는 원칙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신영데이터”는 전자통신 공학 전문 엔지니어가 데이터복구 작업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사진, 문서, 편집 영상복구를 전문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고객의 앞에서 반드시 점검하고, 기업에게는 작업 과정을 보고서로 발급하며, 복구가 되지 않으면 일체 비용을 청구하지 않는 정직한 서비스로 신뢰받고 있다. “신영데이터”는 고객의 부담을 덜기 위해 겨울동안 한시적으로 택배 배송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영데이터”에서 데이터복구를 담당하는 엔지니어는 “데이터복구는 수리와는 다른 분야이며, 한 건의  데이터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하우와 노력이 필요하다. 사람들이 데이터복구를 A/S, 수리와 동일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쉬우며, 데이터복구를 전문적인 분야로 인식이 되었으면 바란다. 또한 최근 데이터복구를 디지털 포렌식이라 과장하여, 브로커가 법조인을 사칭하여 이익을 남기는 범죄 사례들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니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복구전문업체 ‘신영데이터’ 홈페이지 및 고객상담 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