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1 (금)
몸캠피싱 해결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의 피해 최소화 총력
상태바
몸캠피싱 해결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자의 피해 최소화 총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5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범죄인 ‘몸캠피싱’은 처음 등장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크게 늘어났다. 수법도 처음 등장했을 당시보다 매우 지능화되고 고도화되어 많은 이들을 현혹시켜 돈을 갈취하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몸캠 유포를 빌미로 금전을 갈취하는 공갈·사기·협박 범죄로, 약 5~6년 전부터 성행하기 시작한 사기 유형의 범죄다.

몸캠피씽의 대표적인 수법은 범죄 일당이 자신을 여성이라 밝히며 접근, 성적호기심을 자극하여 ‘몸캠’을 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촬영한 이후, 해당 영상을 빌미로 협박하는 유형이다. 이렇듯 범죄의 성격 때문에 영통사기, 영섹협박, 랜덤채팅사기로 불린다.

특히 촬영 도중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거나 화질이 좋지 않다는 등의 핑계를 대며 정상적인 앱으로 가장한 악성코드(APK파일)를 전송해 피해자의 휴대전화 데이터를 해킹한 뒤,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함으로써 협박 자체의 실효를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사이버보안 전문 업체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몸캠피싱의 주의점에 대해 알리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모르는 사람과 음란 채팅은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만약 단 한 번의 실수로 인해 피해자가 되었다면 최대한 신속히 보안 전문가를 찾아 상황을 벗어나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사기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고 말하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