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35 (목)
잔인한 병 치매 , 치매의 원인과 증상 및 뇌에 좋은 음식까지
상태바
잔인한 병 치매 , 치매의 원인과 증상 및 뇌에 좋은 음식까지
  • 박준수 기자
  • 승인 2019.12.12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스트레스와 서구화된 일상이 요즘인 현대인들은 여러가지 질병에 노출돼 있는데 이중에서 혈관이 만약 건강치 못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그리고 혈관에 관련된 질환은 심근경색 위험이 있어 돌연 사망할 수 있다. 때문에 본인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잘 신경써서 길러야한다. 그리고 뇌의 혈관을 막아버리는 고지혈증 및 뇌경색을 발병시킬 수 있어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이나 견과류 등 뇌혈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나동맥경화를 신경써서 각종 질병을 막아야 한다. 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 심근경색 뿐 아니라 기억을 잃은 치매 위험도 커서 뇌혈관을 지켜줄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이에 그렇다면 뇌에는 어떤 음식이 좋은지 함께 알아보자.

치매, 대체 어떤 질환일까?

많은이들의 두려움의 대상인 치매는 많은 원인으로 인해서 뇌손상으로 인한 기억력 저하가 된 인지기능에 문제가 생겨 과거 본인이 살았던 것 처럼 평상시 행동을 하기 어려운 상태를 일컫는다. 즉 치매는 그동안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뇌 활동이 머리를 다치는 외상이나 다양한 질병 등 외인 상황 때문에 손상 또는 파괴되어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은 물론 타 정신기능 또한 저하된 복합적인 증상을 말한다.

치매 예방하는 '뇌에 좋은 음식'은?

치매를 치료하기 위한 방법은 현재까지는 완전한 것은 없지만 평소에 뇌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해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질병을 안걸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런 질병에 걸리지 않기위해 뇌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좋은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뇌 모양과 비슷한 호두, 그리고 복분자, 블루베리, 올리브, 수박, 닭고기, 달걀, 김, 우유, 토마토, 렌틸콩, 퀴노아 등이 있다. 또한 귀리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비타민C가 체내 잘 흡수 하도록 도와주고 또한 메밀도 루틴이 들어 있어 뇌혈관의 노화를 제지한다. 또한 낙지나, 오징어, 새우 등에는 타우린이 많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이어 또 뇌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것은 카레의 재료인 강황과 뇌에 좋다고 알려진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