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50 (금)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예측 분석 솔루션…MS 애저 머신 국내 론칭
상태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예측 분석 솔루션…MS 애저 머신 국내 론칭
  • 길민권
  • 승인 2015.01.21 1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유통, 통신, 제조, 의료, 에너지, 공공 등 모든 분야에 활용 가능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1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예측 분석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머신 러닝을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최근 IT업계 화두로 떠오른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내용을 기계가 학습하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기술이다. 수많은 데이터 안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뽑아내는 ‘데이터 마이닝’이나 엄청난 양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기술인 ‘빅데이터’와는 예측이 가능한 기술이라는 면에서 차이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머신 러닝(Microsoft Azure Machine Learning)은 그 동안 막대한 양의 데이터 저장 용량과 컴퓨팅 파워 등 비용 및 복잡성 문제 때문에, 도입 장벽이 높았던 머신 러닝을 누구나 비용 효율적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애저 머신 러닝에 접목된 예측 분석 기술은 머신 러닝 방식을 활용하는 가장 최신의 분석 체계로, 고속 처리된 데이터로 모델 혹은 공식을 만들어 앞으로의 트렌드를 예측해 실제 문제에 적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머신 러닝 서비스는 ▲검증된 마이크로소프트 알고리즘으로 클라우드 상에서 예측 분석 모델을 수립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머신 러닝 스튜디오 ▲수 분만에 웹 서비스와 같이 모델을 실행할 수 있는 머신 러닝 API 서비스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별도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치 없이 브라우저에서 언제 어디서든 애저에 로그온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가상머신 상의 SQL 서버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HD인사이트를 포함해 애저 데이터 애셋의 기존 데이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등 고객들에게 머신 러닝을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쉽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해 준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머신 런닝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글 홈페이지(azure.microsoft.com/ko-kr/services/machine-learning/)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머신 러닝은 금융, 제조, 의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데이터가 발생하는 모든 업계와 모든 규모의 기업이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내고 트렌드 예측하여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케팅, 수요 예측, 의료 분야에서의 예방, 금융 부정거래 탐지, 예측적인 유지관리, 스마트 빌딩 등 다양한 용도에 접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는 진료 데이터 및 날씨, 기온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향후 특정 질병 발생이 많아지므로 해당하는 어떤 치료제를 준비해야 한다는 식의 예측과 대비가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경윤 상무는 “이번 애저 머신 러닝 론칭은 기업과 사용자들이 비즈니스 혁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생산성과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 전략의 일환이다”라며 “스타트업부터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가 발생하고 예측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 인사이트를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