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6 01:15 (월)
자동차 커뮤니티 ‘카가이’, 차량 부품 구입 및 교체 수리 가능한 ‘마이카라스’ 커머스 개발
상태바
자동차 커뮤니티 ‘카가이’, 차량 부품 구입 및 교체 수리 가능한 ‘마이카라스’ 커머스 개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1 1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 시대에 발맞춘 소모성 부품 교체 진단 및 정비 알림

자동차 종합 미디어 커뮤니티 ‘카가이’(CARGUY.KR, 대표 김태진)는 차량 부품 교체 정보, 자동차 용품 구입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마이카라스’(MyCarAS)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마이카라스는 독일과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등 수입차 브랜드별로 전문화한 정비 업체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사용자 경험 기반의 수리 평점 정보와 수리시점, 차량 결함 정보를 빅데이터로 구축해 수입차 업계에 고착된 비싼 수리비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카가이는 독자적인 커뮤니티에 기반해 정비 비대칭 정보의 대칭화, 소모성 부품 교체 알림 서비스, 브랜드별 차별화한 정비소 평점 시스템, 카가이가 검증한 저렴한 공임의 지역별 수리 업체 연결, 해외 OEM 부품 직구로 30% 이상 저렴한 부품가격 등 기존의 틀을 깨는 수입차 전문 정비 애플리케이션 ‘마이카라스(myCarAS)’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카가이 관계자는 “마이카라스는 2018년 상표등록을 마친데 이어 그 해 11월 베타버전을 출시했다”며 “차별화된 콘텐츠로 빠르게 성장 중인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합리적인 수입차 수리 콘텐츠, 소비자 직접 참여형 결함 제보 게시판 ‘불만제로’를 보유한 카가이 커뮤니티로 소비자와 수입차 업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별화된 자동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유튜브 ‘카가이’는 지난 2018년 12월부터 업로드를 시작해 1년 만에 4만 5천명의 구독자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 공식 자동차 포스트, 다음 자동차, 이데일리 오토in 등에 독자적인 자동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옴니 채널 전략으로 월간 페이지뷰(PV)가 600만건이 넘는다. 마이카라스 서비스는 유튜브 카가이 구독자 10만명을 확보할 2020년 7월에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