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35 (금)
컴트루테크놀로지, 셜록홈즈 DB암호화와 접근제어 CC인증 획득
상태바
컴트루테크놀로지, 셜록홈즈 DB암호화와 접근제어 CC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5.01.15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보안 전반에 대한 보안성 검증 받아…공공시장 공략 박차 가할 예정
컴트루테크놀로지가 자사의 ‘셜록홈즈 DB암호화’ 및 ‘셜록홈즈 DB접근제어’가 각각 CC인증(국제공통평가기준) EAL4 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셜록홈즈 DB암호화의 경우 EAL 4 등급을 획득했다. 기존의 Plun-in이나 API방식과 달리 애플리케이션 수정 및 DB플랜 변경 없이 암호화 기술을 탑재한 장비가 암?복호화를 진행한다. 특허 출원한 방식으로, 이 경우 몇 억 원이나 하는 소스 수정 비용이 사라지고, 최소 3~6개월 이상 걸리는 수정 시간이 단순 설치 일정이면 진행 가능하다.
 
셜록홈즈 DB접근제어는 DB에 대한 비 인가자의 접속 및 권한을 제어하고 마스킹을 통한 열람통제, DB접속 및 수행 로그기록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PC 또는 DB에 에이전트를 설치해 접근을 제어하는 방식과 달리 보호해야 할 DB 앞 단에 DB접근제어 솔루션을 설치하는 방식이다. 이 경우 손쉬운 설치만으로도 DB로의 접근을 모두 제어할 수 있다.
 
CC인증은 민간 업체가 개발한 정보보호제품의 보안성을 국가 차원에서 안전성을 보증하는 제도이다. 또한 전자정부법에 의거하여 국가 및 공공기관이 정보보안 제품도입 시 필수 인증제도로 활용되고 있다.
 
컴트루테크놀로지 박노현 대표는 “DB암호화의 경우 국내 유일한 EAL 4 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또한 DB암호화와 DB접근제어 각각 CC인증을 받아 DB보안 전반에 대한 보안성을 검증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일반시장은 물론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