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15 (토)
불면증 완화에 좋은 레몬밤… "고혈압 예방에 도움"
상태바
불면증 완화에 좋은 레몬밤… "고혈압 예방에 도움"
  • 김지은 기자
  • 승인 2019.12.11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시큼함의 대명사 레몬의 향을 가진 허브가 있다.

레몬밤은 레몬향이 난다고 하여 이름이 붙여진 허브 중 하나로 많은 건강프로그램에 주목받고 있다.

스위스 의학자 파라켈수스는 레몬밤을 생명을 연장시키는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칭하기도 했다.

이전부터 많은 효능을 인정받아온 레몬밤은 진정의 역할과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성분 덕분에 약제로 많이 사용됐지만 요근래 다이어트에도 그 효능을 인정받으면서 레몬밤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레몬밤 다이어트에 대해 살펴보자.레몬밤은 유럽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으며 심장속도를 균일하게 해 신경 진정 효과 및 혈압을 줄여주는 음식으로 입증돼왔다.

요즘 들어선 레몬밤이 중성지방이 복합되는 것을 방해해 내장지방의 신규생성 및 축적을 예방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폭넓은 연령층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효능을 나타내는 이유는 로즈마린산 덕분이다.

로즈마린산은 레몬밤 다이어트에 핵심 역할을 한다.

로즈마린산의 효능은 지방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고 그 세포가 더이상 살아갈 수 없도록 조성한다.

거기다 체지방 크기를 줄여 우리 몸에 겉으로 보이는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다.귀찮게 우리를 괴롭히는 모기 물리는 것을 레몬밤으로 대비할 수 있다.

해충퇴치 효과까지 있는 레몬밤을 키워보자.

레몬밤에는 해충 퇴치 효과가 있는 ‘시트로넬랄’ 성분이 들어있어 베란다나 현관에 두기 좋다.

레몬밤잎을 비비면 나오는 즙을 바르면 모기의 괴롭힘을 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의 효과는 독성을 소유하고 있는 벌레에게 물렸을 때 해독작용을 하며 우울증, 신경성두통, 고혈압에도 좋고 생리통 완화, 노화 방지, 피부염 개선에도 좋은 기능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