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20 (금)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 24시간 몸캠피씽 솔루션을 통해 동영상 유포•피씽 범죄 차단
상태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 24시간 몸캠피씽 솔루션을 통해 동영상 유포•피씽 범죄 차단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2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의 경우 어플 채팅 및 온라인상에서 상대방에게 연락을 취해 심리를 이용하여 영통사기로 특정 신체부위 및 음란행위를 요구한 후 확인이 어려운 바이러스 파일을 핸드폰에 심어 피해자에게 금품을 요구하며 동영상을 유포하겠다 협박한다. 

그렇기 때문에 피해자들은 혹여라도 자신의 신체가 노출되거나 자신의 음란 행위가 사회에 미칠 경우의 두려움 때문에 금품요구에 쉽게 응할 수 있고 한번 응하게 되면 2차 3차 피해로 이어지기 때문에 큰 피해가 우려된다.

이러한 몸캠피싱을 대응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한국 몸캠 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이다. 케어라풋은 몸캠피씽 긴급 대응 센터로 솔루션을 24시간 이내에 제공하여 피해자들이 피싱 사기와 사생활동영상 유포로부터 벗어 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케어라풋 이진원 대표는 몸캠피씽은 피싱 사기중에서도 피해자의 수치심을 이용하는 악질 사기의 종류로 금전적 피해가 발생되지 않으려면 어떠한 협박을 받더라도 피싱조직에는 절대로 돈을 보내줘서는 안되며, 동영상 유포 협박에 대한 확실한 대처는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케어라풋의 경우 피싱조직에서 사용하는 악성코드를 분석하기 때문에 유출된 정보를 제어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피싱 조직의 위협으로부터 벗어 날 수 있다. 피싱 인지 후 빠른 접수를 통하여 협박 내용 캡처자료, 기타 요청자료, APK 파일을 제출하여 피해를 막아야 한다. 

간혹 피해자들이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바이러스를 심는다는 몸캠피싱의 피씽 수법을 듣고 스마트폰을 초기화 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서비스 진행이 불가 할 수 있다. 

케어라풋에서 진행 방법 중 피해자의 개인 피해 정보를 이용한 대응법은 케어라풋에 접수된 사건을 종합 분석 및 데이터화 한 후 개인 피해정보 및 자료 데이터를 합산하여 데이터 분석 및 일치되는 사건과 정렬 및 세분화하여 정렬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이 아닌 단체의 사건으로 관계기간에도 접근 할 수 있다.
 
몸캠피싱을 비롯하여 각종 온라인 사이버 범죄는 피싱 조직을 잡기 힘들며 잡는다 해도 그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금전적 요구에 절 때 응하지 않고 전문기간에 의뢰해야 한다.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 대표 홈페이지에서는 피싱의 유형이나 사이버 범죄 유형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몸캠피씽 긴급해결지원 신청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