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10 (금)
MTT, 기술사업화  특허출원부터 시제품 설계 제작 및 양산 사업 진행
상태바
MTT, 기술사업화  특허출원부터 시제품 설계 제작 및 양산 사업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1 11: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경영컨설팅 전문 MTT(대표 신용완)가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특허 발명품 시제품 설계 제작 및 양산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 특허 출원 및 획득에 이르는 전체 과정에서 필요한 시제품 개발, 제작 및 양산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단계에서  특허등록과  시제품제작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연결하여  중소기업 이나  창업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신용완 대표는 “특허가 있어도 시제품 설계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곤란해 하는 기업이나 창업자가 적지 않다. 여러업체와 제휴하여 제조업체들에게 최적의 파트너를 연결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MTT는 경영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특허 출원을 제안하고 있다. 자본 확보가 필요한 기업에게 특허를 활용한 정부지원 사업 발굴 및 지원을 돕고 있는 것. 지금까지 특허 컨설팅, 사업계획서 분석 및 사업모델 구축으로 100여개 이상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성사시켰다.

또한, 특허를 보유하기 원하지만 특허를 출원할 시간이 없다면 특허이전사업화제도를 활용하여 특허를 보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허를 활용한 가지급금이나 잉여금, 가수금 등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방법도 안내하고 있다. 

신 대표는 “단순히  특허만으로  가지급금  또는  잉여금처리를   하면  세무당국의   조사를  받게  된다.  실제로  기업에서  필요한  기술과  특허를  활용하여  사업화를  진행할  하도록  제안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MTT 신용완 대표는 페이팔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도입한 이 분야 전문가로 벤처협회, 한양대, 카이스트, 상공회의소, 과기대 등에서 특허 전문가로 강의를 하며 중소기업 대표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 2000여개의 사업 계획서 자료와 20000여개가 넘는 무료 특허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는 관련 컨설팅을 통해 기술보증 신용보증 기술사업화 자금 신청도 지원하고 있다. 

MTT 신용완 대표와 컨설팅 상담을 신청하면 『중소기업을 위한 특허의 모든 것 』 『중소기업이 망하는 100가지 방법 』 두권의 서적 중에서 한 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