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45 (토)
가비아, 도메인 업계 첫 ISMS 인증 획득
상태바
가비아, 도메인 업계 첫 ISMS 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5.01.08 0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전반에 대한 보안 체계 안전성과 신뢰성 업그레이드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도메인 업계에서 처음으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인증의 범위는 도메인 등록, 온라인 그룹웨어, 호스팅 서비스 등이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ISMS는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정보보호관리의 절차와 과정을 법적 기준에 따라 평가하는 제도다. 정보 보호 5단계 관리 과정 요구 사항 및 정보 보호 대책 13개 분야의 통제사항 등 총 104개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가비아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PC 점검 및 보안 교육을 실시하고, 웹쉘 또는 악성코드를 탐지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해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대내외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취약점을 진단하여 솔루션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서비스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가비아 정보보안실 안광해 실장은 “이번 ISMS 인증을 통해 가비아 서비스 전반에 대한 보안 체계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면서 “앞으로 더욱 보안 수준을 향상시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