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30 (목)
KB마음편한통장,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과 연계해
상태바
KB마음편한통장,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과 연계해
  • 길민권
  • 승인 2015.01.02 14: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 주관, ‘2014 우수 금융신상품’에서 최우수상 수상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31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하는 ‘2014 우수 금융신상품’에서 ‘KB마음편한통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금융감독원 우수 금융신상품’은 올해 출시된 금융상품을 대상으로 독창성, 고객 반응, 금융산업 발전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하여 금융권역별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여하며,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19일 출시된‘KB마음편한통장’으로 은행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B마음편한통장’은 범국민적 관심사항인 금융사기에 대한 예방책을 마련하고자 개발된 상품으로,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과 연계한 1호 상품이다.
 
이 상품은 신규 시 보험 가입에 동의한 경우 현대해상화재보험㈜에서 제공하는‘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을 6개월 간 별도 조건 없이 제공하며, 이후 6개월 단위로 직전 6개월 중 일정 실적(카드결제/급여이체/가맹점결제/연금수령)이 한번 이상 발생한 경우 보험을 갱신한다.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은 피싱 또는 해킹 금융사기를 통해 부당하게 고객 명의 계좌에서 예금이 인출되거나 신용카드가 사용된 경우 피해자가 입은 금전적 손해에 대해 연간 5백만원까지 보상하며, 금융사기에는 스미싱/파밍/메모리해킹이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전월 일정 실적(카드결제/급여이체/가맹점결제/연금수령) 중 하나 이상 발생할 경우 당월 전자금융 타행이체수수료 및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됨에 따라, 일정 거래만 갖춘다면 보험서비스와 수수료 면제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마음편한통장’은 당행의 고객 보호를 위한 노력이 반영된 상품으로 이 부분이 금융감독원의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이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융 본연의 임무와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