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55 (목)
서울대캠프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국내 최대 1:1 멘토링 캠프 잔여기수 추가 모집 진행 “서울대학생이 전달하는 서울대가기 공부법”
상태바
서울대캠프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국내 최대 1:1 멘토링 캠프 잔여기수 추가 모집 진행 “서울대학생이 전달하는 서울대가기 공부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0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대 공신 일대일 멘토링 캠프, 위캔캠프(대표 이원석)의 겨울방학캠프가 내년 1월 33기수를 시작으로 개최를 확정하고 진행한 접수 모집에서 많은 참가자들의 문의로 인해 1차 접수에 이어 2차 접수를 조기에 마감하고 잔여 추가 기수 접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500명 이상의 접수 문의를 통해 겨울방학 성적향상에 대한 전국 학생 및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 한 위캔캠프는 국내 최대 규모의 1:1 멘토링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공신템 제공 등을 통해 다가오는 새 학기 성적 향상과 공부법 안착을 위한 최대의 노력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오는 2020년 겨울방학시즌의 시작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기수별 2박 3일 일정간 진행되며,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참가자들의 멘토로 나서 1:1 개별 심층 멘토링과 과목별 공부 방법, 학교생활전략, 방학 계획, 시험 준비 등의 내용을 지도한다. 뿐만 아니라 학과 탐색, 대학 정보 등에 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하며 참가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의 동기부여를 고취할 예정이다. 

위캔캠프는 국내 유일 서울대학교 공신 멘토들로 이루어진 소규모 집중형 학습력 강화 캠프로 참여 학생들은 과목별 몰입도를 높인 실전학습 실무법을 자세하게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위캔캠프는 겨울방학캠프에 참가하는 서울대 멘토들을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구성을 통해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을 가까이서 전수하고 이를 통한 성적향상을 올바르게 할 수 있도록 멘토진 선발과정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일명 공신멘토라 불리는 위캔캠프의 서울대 멘토들은 500명 이상의 지원자 중 150명의 정예 인원으로 구성됐다. 겨울방학캠프 참가 학생들은 멘토들과의 심도 깊은 일정을 보내면서 자기주도학습 방법과 이에 따른 성적향상비법, 과목별 공부방법 등 학생으로써 필요한 내용들을 체득하고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한국진로개발원(이원석 대표)는 “참가 학생과 1:1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내부적으로 고비용에 대한 걱정의 시선도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위캔캠프의 목적 자체가 멘토들이 학생들에게 멘토의 열정을 가장 온전하게 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기 때문에 위캔캠프가 지향하는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전달, 학습 의욕 고취 등의 목표를 이루는 데는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는 생각을 했다며, 실제 지난 캠프 참가자 중 전교 1등 성적, 영어만점 소식을 알려오며 1:1 멘토링과 공신캠프의 긍정적인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하며 진행되는 캠프역시 더욱 멘토링 시스템을 강화할 것 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특히, 서울대 멘토들의 생생한 후기를 바탕으로한 학습 실무법 전수 외에도 위캔캠프가 제공하는 다양한 공신템을 통해 참가학생들은 성적향상을 위한 겨울방학 준비를 마칠 수 있게 됐다

이는 다양한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설명이 가능하다. 이번 겨울방학캠프에서 위캔캠프 참가학생들은 지난 캠프와 마찬가지로 외국어 전문 교육 브랜드 시원스쿨과 메가스터디교육㈜엠베스트의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위캔캠프는 2019 국가 브랜드 대상 외국어 교육 부문을 수상하며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시원스쿨과의 제휴를 연속적으로 확정지었다. 

이를 통해 캠프 참가학생들은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동영상 강의 컨텐츠를 제공 받게 된다. 
 
또한, 2018 공시매출기준 중등 인터넷 강의 1위를 기록하며 전국 중·고등학생부터 교사까지 다양한 수강층을 보유하고 있는 메가스터디교육㈜ 엠베스트와의 제휴를 통해 성적향상을 위한 고퀄리티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번 겨울방학캠프에는 새로운 교육 컨텐츠 제공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위캔캠프는 이번 겨울방학캠프 학생 연령층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학습할 수 있는 5초 수학문제풀이 어플리케이션 콴다와의 제휴를 확정했다. 이를 통해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은 어려운 학문이라 불리는 수학을 보다 쉽고 재밌게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받게 된다.

이외에도 위캔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캠프의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가 학생들은 커리어셀을 통해 다양한 동영상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의 정보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는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통해 꾸준히 사용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과목별 학습을 캠프 종료 후에도 진행할 수 있도록 위캔한국사에 이어 위캔영어 교재시리즈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과목 별 위캔한국사, 위캔영어 비법노트, 위캔북은 학생들의 체계적인 과목 별 학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위캔캠프는 추후 위캔중등수학 위캔고등수학, 위캔사탐, 위캔과탐 비법노트가 제공될 예정이라 밝히며 학년 별과 과목 별 학습서의 종류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위캔캠프를 주관하는 (주)한국진로개발원(이원석 대표)는 사회 공익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으로 위캔캠프에서 참가 학생 중 20%에 해당하는 인원에게 캠프비 전액 면제 혜택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를 진행하면서 어려운 친구들을 함께 돕고 싶다는 위캔캠프 측의 의지가 엿보이는 이번 캠프비 면제 혜택은 사회 속 인재들로 거듭날 위캔캠프 학생들에게 주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그들을 도울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위캔캠프 역시 학생들에게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는 마음을 알려주고 이에 따라 기업이 가져야 할 사회적 역할을 바르게 지켜내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홀로 자신의 꿈을 향해 공부하는 사회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나눔과 배려를 통해 나눔의 공유가치 실현을 위해 정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위캔캠프는 캠프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주식회사 풀무원의 엄선된 영양 식단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캠프기간동안 학습을 위한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고 기념 티셔츠와 텀블러, 볼펜, 전용 교재와 노트, 도서와 문제집 등의 증정과 캠프기간 내 기수별 우수학생에 장학금 증정을 통해 참가 학생들에게 건강한 동기부여를 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피겨스타 김연아의 밀착 경호원 출신의 경호업체 룩인터네셔널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 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국 최고의 경호 업체를 통한 안전 행정 시스템을 가동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9월 위캔캠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겨울방학 캠프의 공식 접수를 시작한 위캔캠프는 캠프 개최를 한달 여 앞둔 시점, 여전히 전국의 많은 학생 및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위캔캠프는 이에 오는 11월까지 조기 신청 접수자와 재입소, 동반입소 신청자들에 한해 금액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10인 이상 단체 접수자에게도 할인된 금액으로 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