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2 00:15 (수)
한책협 "8년간 900명 작가 배출한 김도사, 미국 진출 요청받아"
상태바
한책협 "8년간 900명 작가 배출한 김도사, 미국 진출 요청받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9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책쓰기 1인창업 코칭협회(한책협)가 자기계발의 본고장인 미국으로 진출한다. 김태광 대표는 23년동안 205권의 저서를 쓰고, 8년간 900여명의 작가를 배출하며, 베스트셀러 제조기로 정평이 나있다. 한책협 측에 따르면 김태광 대표에게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지에서 책쓰기 과정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이에 김태광 대표는 책쓰기와 1인창업을 희망하는 미국인들에게 12월 특강을 열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책협은 미국 뉴욕에 지사 설립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책협의 김태광 대표는 '김도사'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코칭하는 원고마다 바로 출판사와 계약이 이뤄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2018년 317명의 한책협 출신 작가가 출판사와 계약을 하고, 2019년 180명이 계약하며 매일 연이은 계약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책쓰기 과정 79기 다이애나 작가는 미국의 변호사다. 다이애나 작가는 한책협에서 책쓰기를 배우기 위해 한국으로 오는 비행기를 탔다. 김도사의 조언을 얻어 낮은 자존감으로 상처를 받았던 과거를 이겨내고 인생을 바꾼 자신의 삶에 대한 책을 썼다. "한책협 덕분에 이제 작가라는 타이틀도 얻었다. 김도사님의 끊임없는 동기부여와 격려로 힘들 때 쓰러지지 않고 제 영혼을 담은 원고를 완성 시킬 수 있었다." 라고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전했다. 

이하영 작가는 유명 병원의 성형외과 의사다. 한책협에서 책쓰기 과정을 통해 작은 얼굴을 만드는 관리법에 대해 첫 책을 써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그 후 연이어 의식과 자기계발에 관한 두 번째 책을 써 정신세계사에서 출판에 성공했다. 이하영 작가는 "처음 책을 계약하고 어머니가 기뻐하며 우셨다. 글 쓰는 즐거움을 알게 해준 김도사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비염치료 한의원 원장인 이우정 작가는 김도사의 책을 읽고 한책협에 찾아와 과정에 등록하였다. 하루 만에 목차가 나오는 1박 2일 과정을 통해 가장 빨리 작가가 되는 추월차선을 탔다. "오랜 기간 작가를 배출한 김도사님께 지름길을 배웠다. 책을 쓰는데 무작정 쓰는 것이 아니라 한책협이라는 지름길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김도사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한책협 책쓰기 과정에서는 김태광(김도사) 대표가 200여권의 책을 썼던 방식 그대로 수강생에게 전수하고 있다. 또한 김도사는 초·중·고등학교 교과서 16권에 글이 수록되었으며, 중국, 대만, 태국으로 저작권이 수출되어 책이 출간됐다. 책쓰기 과정에서 김도사는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각 작가의 비전에 맞게 주제를 정해주고 제목을 도와준다. 또한 책의 뼈대가 되는 목차를 완벽하게 도와주고 완벽한 목차를 활용해 술술 읽히는 원고를 작성하는 특별한 방법을 전수한다. 그 결과 책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일반인도 기성작가로 인정받는 원고를 써내는 것이다. 

현재 한책협 책쓰기 6주 과정 월요일 저녁반, 토요일 오후반, 1박2일 개인코칭 과정이 모두 모집 마감된 상태로 다음 책쓰기 과정 안내 역시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책협은 누구나 버킷리스트로 꿈꾸는 크루즈여행과 책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운영 하고 있다. 크루즈에서 4박5일 동안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진행된다. 초호화 럭셔리 크루즈 여행 중 책쓰기 주제, 제목, 목차가 완성되며 단기간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도록 김도사 코칭을 실시간 받을 수 있다.

김도사는 책쓰기 과정을 통해 책을 쓴 작가들을 소속작가로 영입해 ABC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네빌고다드TV’와 ‘김도사TV’를 운영하며 책쓰기, 글쓰기, 1인 창업, 성공학, 부자학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한책협은 평범했던 사람이 독자에서 작가가 되어 1인 지식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주에 한 번씩 책쓰기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12월 22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한책협 센터에서 진행될 책쓰기 특강은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 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23년간 205권을 쓴 김도사는 최고의 내공과 넘치는 끼와 성실함, 뛰어난 재치와 입담으로 성공학, 책쓰기 코치, 출판 기획의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자리에 올랐으며 지난 8년간 한책협을 운영하면서 900명 가량의 작가를 배출했다. 이런 김도사가 미국에 진출하며 자기계발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