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9:15 (화)
몸캠피싱 보안기업 ‘팀카시아’ 화상전화 사기 등 피씽 솔루션 개발 및 보완에 박차를 가해
상태바
몸캠피싱 보안기업 ‘팀카시아’ 화상전화 사기 등 피씽 솔루션 개발 및 보완에 박차를 가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9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은 2014년부터 많은 피해자들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몸캠피싱의 수법은 피해자를 속여 몸캠 영상을 촬영하고 영상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지인에게 유포하거나 P2P, 웹사이트에 유포한다고 협박해 금전을 요구한다.

요구에 응해도 피해자가 더 이상 수용할 수 없을 정도로 금전을 요구하는 경우들이 많아 결국 지인들에게 동영상이 퍼지고, 웹사이트, P2P 등에도 유포되는 사례들이 많다. 웹사이트나 P2P사이트에 업로드 되었을 시에는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해지기 때문에 반드시 유의하여야 한다.

동영상이나 사진의 유포협박을 받고 있을 시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실제로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보안 전문가들이 24가지의 솔루션으로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을 활용해 유포 위협에 처한 이들을 돕고 있으며, 이미 유포가 진행된 이들을 돕기 위해 실시간 유포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해 삭제처리를 돕고 있으며, 피해가 커지는 것을 막고 있다. 

이 밖에도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당사는 현재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피해자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몸캠피씽 솔루션 개발 및 보완에 주력할 계획이며, 많은 피해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