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20 (화)
금융보안원, 제2회 금융보안관리사 최종 합격자 33명 배출
상태바
금융보안원, 제2회 금융보안관리사 최종 합격자 33명 배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09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금융보안관리사(CFSE) 최종 합격자 단체사진
제2회 금융보안관리사(CFSE) 최종 합격자 단체사진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12월 6일(금) 여의도 금융보안교육센터에서 제2회 금융보안관리사(CFSE) 최종 합격자 33명에 대해 자격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융보안관리사는 변화하는 금융IT 환경에 능동적,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금융보안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금융보안원이 시행 중인 민간 자격제도로, 2018년 제1회 금융보안관리사 29명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제2회 금융보안관리사 과정은 금융권 IT-보안 실무경력이 3년 이상인 IT-정보보호 경력자 50명이 참여해 7월부터 10월까지 총 10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검정시험을 통과한 최종 합격자 33명이 자격을 취득했다.

자격증 수여식에는 은행, 증권, 보험 등 다양한 금융업권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들도 참석해 자격증 취득을 축하하였으며, 성적우수자 2명에게는 금융보안원장 표창을 수여했다.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은 축하 인사말에서 “금융의 디지털 혁신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보안이 담보되어야 하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하에서는 보안전문인력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라며 “금융보안관리사 자격을 취득한 여러분 모두 전문가로서 자긍심을 갖고 금융시장 일선에서 금융보안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향후 금융보안원은 금융보안관리사 제도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고 지원을 확대해 금융보안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