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00 (토)
이석증이 생겼을 때 제대로 치료받아야 후폭풍 방지해… 두통에 좋은 음식 정리
상태바
이석증이 생겼을 때 제대로 치료받아야 후폭풍 방지해… 두통에 좋은 음식 정리
  • 박범건 기자
  • 승인 2019.12.09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즘 이석증 증상이 있어 어지러움을 느끼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처음 들어볼 수 있는 이석증이 발생하면 세상이 도는듯한 증상으로 살아가는 데 방해가 된다.

이석증이 발생하면 어지럼증이 생기거나 토가 나올수도 있지만 소리가 들리지 않는 등 귀랑 연관돤 것은 나타나지 않으니 참고해야 한다.

따라서 어지러움이 발생하게 될 경우 그냥 넘어가지 말고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귀는 예민한 부위기 때문에 치료를 할 때 제대로 받아야 재발하지 않는다.이석증 발생 원인은 한 가지로 말하기 힘들다.

노화나 칼슘대사 장애, 골다공증이 발생해서 칼슘의 결정인 이석이 나와서 세빈고리관에 들어갈 경우 어지럼증이 발생한다.

또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몸 상태가 나빠질 경우 이석증 및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만약 이전에 중이염이나 메니에르병이나 돌발성 난청 등 질환을 앓은 전적이 있으면 이석증이 더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국화로 만든 차는 열을 낮추는 데 좋다.

또한 이석증때문에 생긴 어지럼증을 가라앉힌다.

혈액순환에 좋은 구기자는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어지러움을 가라앉히는데도 효과적이다.

콩 같은 경우 사포닌이 있어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이석증을 낫게 하는데도 좋다.

하지만 이석증을 없애려고 콩을 섭취할 경우 꾸준히 먹어야 하고 숙성한 콩을 먹어야 한다.

한편 매실은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이것이 이석증을 완화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