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20:20 (화)
한국정보기술연구원-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보보안 인재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기술연구원-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보보안 인재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09 14: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기술연구원-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보보안 인재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한국정보기술연구원-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보보안 인재양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 사진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정보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등 정보보호운동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KITRI에서 KITRI와 KERIS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에 관한 협정서를 교환했다.

이번 협정서는 정보보안 인재양성 및 정보보안 분야 상호 교류와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며 양 기관은 정보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등 교육과정 개발 및 인적자원 교류, 정보보안 기술 분야의 정보 공유 및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KITRI 유준상 원장은 “우리 연구원은 국내에서 정보보안 분야가 알려지지 않았을 때인 2010년부터 정보보안 분야를 핵심전략사업으로 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라며 “KITRI의 정보보안 교육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 KERIS의 정보화시스템이 어우러지면 그 효과는 극대화될 것이며, 양 기관이 미래지향적인 협력을 통하여 국내 정보보안 교육을 이끌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ERIS 박혜자 원장은 “KITRI는 4차 산업혁명에서 보안의 중요성을 예상하여 정보보안 교육을 통한 정보기술의 미래를 대비해왔다. 그동안 KERIS가 시행하는 국가사업과 여러 정보화시스템을 운영하는 부분에서 보안 검증에 대한 많은 걱정을 해왔지만, KITRI와의 MOU를 통해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번 교류와 협력을 통해 KERIS는 정보보안 분야에서 작은 출발이지만 향후 큰 발전을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이미 KITRI와 KERIS는 정보보안 경진대회를 함께하여 좋은 결과를 이끌어냈으며, 이번 MOU를 통해 정보보안 교육발전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그려질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