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15 (토)
서창고, 사이버 윤리의식 및 해킹방어대회 개최
상태바
서창고, 사이버 윤리의식 및 해킹방어대회 개최
  • 길민권
  • 승인 2014.12.29 1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학교와 연합 대회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인재 양성도 계획”

양산 서창고등학교(교장 박원규)는 지난 24일 부경대학교 정보보호동아리 CERT-IS, 시원포럼과 손잡고 사이버 윤리의식 및 해킹방어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의 정보통신 윤리의식 확립과 다양한 해킹기법을 접해 봄으로써 정보통신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고자 하는 것이 이번 대회의 목적이다.
 
대회를 주최한 동아리부장 백진성 군에 따르면 “단순 교내대회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연합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인재 양성계획”도 가지고 있다.
 
서창고등학교 김달수 교사는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분야에서 세계적인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나 정보의 활용능력 면이나 지식은 많이 부족한 편이고 제도나 윤리의식은 많은 보완이 필요하다”며 “청소년들이 정보통신기기를 단순한 게임기나 시간을 때우는 도구로 활용하는 것을 극복하고 빠른 속도로 변화 발전하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창조자로 변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자신의 꿈을 펼쳐나갈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내대회는 서창고등학교와 부경대학교 정보보호 동아리 CERT-IS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시원포럼(Security One)이 주최 및 운영으로 진행되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