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55 (금)
LG유플러스, 페이나우에 8개 카드사 결제서비스 제공
상태바
LG유플러스, 페이나우에 8개 카드사 결제서비스 제공
  • 길민권
  • 승인 2014.12.23 14: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NH농협, KB국민, 롯데카드 추가로 8개 카드사 상용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간편결제서비스 ‘페이나우’에 NH농협카드를 결제 가능카드로 추가하고, 이달 말까지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도 추가해, 총 8개 카드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8개 카드사의 간편결제를 지원함에 따라, 국내 전체 카드 이용자의 약 90% 이상이 ‘페이나우’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8개 카드사에 이어 외환카드와 씨티카드의 서비스도 현재 상호 시스템 개발을 진행 중에 있어 국내 전(全) 신용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페이나우’는 국내 최초 전자결제 서비스인 자사 PG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가맹점 입장에서는 연동이 쉬울 뿐 아니라 서비스 이용 시 원스톱 지원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4개 카드의 서비스 오픈을 맞아 ‘페이나우’에서 첫 결제 시 2천원~3천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손종우 e-Biz사업담당은 “’페이나우’는 지속적인 결제 카드 확대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며 “금융당국이 ‘전자상거래 간편화 방안’ 등 국내 결제 서비스 경쟁력 개선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하고 있고, 카드업계 역시 적극 동참하고 있어, ‘페이나우’ 하나로 국내 전 신용카드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결제 수단의 지속적인 확대와 더불어 가맹점 확보도 빠른 속도로 진행하고 있다. 국내 간편결제 서비스 중 10만여개의 최다 가맹점을 확보하고 있는 ‘페이나우’는 대형 홈쇼핑 및 유명 소셜커머스 업체들과의 제휴 및 시스템 개발을 마무리하고 있는 단계다.
 
CJ오쇼핑, 현대홈쇼핑의 경우 현재 서비스 연동 작업이 진행 중으로, 1월 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페이나우’는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 1회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그 이후부터는 카드번호 등 결제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자체 간편인증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통신사에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 U+ 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IT 및 정보보안 뉴스는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