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05 (목)
[다이어트식단] 닭가슴살, 탄수화물 없어도 쉽게 질리곤 해… 닭가슴살 보관 TIP
상태바
[다이어트식단] 닭가슴살, 탄수화물 없어도 쉽게 질리곤 해… 닭가슴살 보관 TIP
  • 조요셉 기자
  • 승인 2019.12.09 00: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살을 빼려고 마음먹게 되면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점은 식사량이다. 많은 다이어트 음식이 있지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은 닭가슴살이다. 체중감량이 목표거나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멋진 근육을 만들고 싶을 때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 바로 닭가슴살인 것이다. 닭부위 중 닭가슴 살은 가장 기름이 적어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다. 게다가 닭가슴살은 열량도 적어서 근육을 늘리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은 물론 탄수화물도 없어 다이어터들이 선택하는 것이다. 그리고 다른 단백질 파우더 등에 비해 저렴한 편이고, 요리로 활용하기도 쉬운 것도 닭가슴살이 사랑받는 이유다. 이에따라 살을 건강하게 빼려는 사람들을 위해 디앵힌 닭가슴살 다이어트 노하우를 공개한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효능

다이어트 대표 식품인 닭가삼살은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진정시키고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적어서 열량은 다소 높은 편이나, 비교적 포만감이 있는 편이라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는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덩어리로 근육량을 늘리고 몸 속 지방을 없애준다. 한편 닭가슴살은 100g 109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열량이 낮지 않지만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이 많아서 탈모에도 좋고 포만감을 늘려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닭가슴살 요리법 과 보관 Tip

살빼는데 좋은 닭가슴살 요리법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닭계장, 샐러드, 닭햄이 있다. 또는 쌀국수에 닭가슴살 베트남쌀국수 만들기로 먹거나 삶은 닭가슴살을 찢여 볶음밥으로 먹어도 된다. 그리고 닭가슴살을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먹을 만큼의 양을 미리 측정해서 랩에 씌우고 냉동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