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00 (화)
갑자기 막힌 변기 어떻게 뚫어야 할까… 집에 있는 도구로 변기 뚫는 법
상태바
갑자기 막힌 변기 어떻게 뚫어야 할까… 집에 있는 도구로 변기 뚫는 법
  • 주수영 기자
  • 승인 2019.12.09 0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것들 중 변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변기가 막힐 경우 당혹감을 느끼게 된다. 물 내려도 변기가 막히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다. 일단 자잘한 물건을 빠트려서 그럴 수도 있고 오염물이 축적돼서 물이 안내려가는 경우도 있다. 변기가 막히면 변기 뚫어주는 업체를 불러서 끝낼 수도 있지만 가격이 너무 다양해서 어디가 좋은 지 알 수 없다. 요즘들어 집에 있는 물건들을 이용해 변기를 뚫는 방법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변기 뚫을 때 많이 쓰는 압축기가 없더라도 여러가지 물건들로 변기를 뚫을 수 있다.

샴푸로 변기 뚫기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는 샴푸는 변기를 뚫는 데 좋은 도구다. 먼저 샴푸를 변기 안쪽에 발라주고 30분 동안 두면 된다. 이후 물을 내려주면 변기를 뚫을 수 있다. 이 때 뜨거운 물을 넣어서 변기에 녹아들게 만들면 물 내리는 것을 도울 수 있다. 집에 샴푸가 없을 때는 거품이 나는 비누나 다른 제품을 써도 좋다.

▲(출처=픽사베이)

페트병 써서 변기 뚫어보자

페트병도 변기 뚫는 데 좋다. 먼저 페트병 아래를 잘라줘야 한다. 이후 페트병 뚜껑과 가까운 부분을 변기에 붙인 다음 공기를 넣고 당기는 것이다. 이는 소위 '뚫어뻥'이라고 불리는 압축기의 역할을 한다. 물이 다 내려갈 때 까지 잡아당길 경우 공기 투입을 통해 변기를 뚫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