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35 (금)
"고르는 법으로 인지질 함량 확인" 지방 잡는 지방 '크릴오일' … "임산부는 조심해야"
상태바
"고르는 법으로 인지질 함량 확인" 지방 잡는 지방 '크릴오일' … "임산부는 조심해야"
  • 김제연 기자
  • 승인 2019.12.09 0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은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다이어트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크릴오일은 주로 남극해서만 서식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에서 추출한 것이다.

크릴오일 속에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각종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많은 화제를 몰고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다이어트 커뮤니티는 물론 홈쇼핑까지 연일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다.

이 같은 크릴오일을 안전하고 꾸준하게 섭취한 경우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내장지방을 녹이는 등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해 건강식품 혹은 다이어트식품 시장 사이에서 늘 상위권에 속해있다.

이와 같이 크릴오일을 구입할 경우 효능도 알아보아야 하지만, 섭취 시 부작용과 크릴오일 제품 고르는 법에 대해서도 제대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이에 크릴오일 효능부터 부작용 크릴오일 제품 고르는 법에 대해 살펴보자.크릴오일은 각종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고 혈관 속에 쌓인 기름때를 배출해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

특히,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으로 불리는 인지질은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성분으로 크릴오일이 가진 영양소를 체내에 빠르게 흡수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이로 인해 몸에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아줘 ‘지방을 녹이는 지방’이라고도 불린다.

이 밖에도 크릴오일은 막강한 항산화 능력을 가진 아스타잔틴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노화나 치매 등을 예방한다.

또한, 세로토닌을 분비해 식욕을 억제시켜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우울증 증상을 겪는 환자에게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출처=픽사베이)

크릴오일이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만큼 크릴오일을 주로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 중, 좋은 품질의 크릴오일 제품도 있지만 이와는 반대로 저가의 저품질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 구매 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크릴오일을 선택할 경우 인지질 함유량을 확인해야 한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핵심성분으로 물과 지방에 모두 녹은 독특한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오일류를 분리할 경우 다양한 용매를 사용할 수 있는데, 헥산이나 아세톤 같은 화학용매를 사용한 제품은 피해야 한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선택할 경우 NCS 추출방식 혹은 무화학 추출방식의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크릴은 썩는(산패) 속도가 몹시 빨라 선상가공 제품인지 확인한 뒤 구매해야 한다.

이 외에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성 인증 제도 중 최상위 등급인 GRAS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체크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단, 이때 GRAS에 등재된 사실이 없음에도 GRAS에 등재되었다며 허위 광고하는 제품들이 흔하니 제품원료가 GRAS에 등재된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