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7 13:00 (금)
갑작스러운 시력변화, 혹시 나도?…"백내장 초기증상 있다면 빠른 치료 필요"
상태바
갑작스러운 시력변화, 혹시 나도?…"백내장 초기증상 있다면 빠른 치료 필요"
  • 김선호 기자
  • 승인 2019.12.08 0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백내장의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는 노화이다. 특별한 원인이 없어도 나이가 듦에 따른 노화로 인해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다. 백내장은 수정체가 점점 혼탁해지면서 발생한다. 여기서 수정체는 우리 몸에서 카메라 렌즈와 비슷한 역할을 한다. 이와 같은 수정체가 혼탁해지면 빛이 눈으로 들어올 때 막아 물체가 겹쳐보이는 등의 백내장 증상이 유발되는 것이다.

백내장 초기증상

백내장 증상 중에서 먼저 나타나는 증상은 시력의 변화다. 평소보다 눈앞이 뿌옇게 보이고 물체가 흐릿하게 잘 안보일 수 있다. 증상이 진행될수록, 물체가 두 개로 보일 수 있고, 겹쳐 보이는 증상을 겪을 수 있다. 눈부심 증상이 찾아오면서 빛을 보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고 증상이 악화되면 눈동자가 점점 뿌옇게 흐려지는 것을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증상들을 방치하면 안통, 두통, 충혈, 시력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출처=픽사베이)

백내장에 좋은 음식

백내장 증상은 대부분 노화와 함께 찾아온다. 따라서 백내장 예방은 눈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된다. 우선적으로, 당근에는 비타민A와 카로티노이드가 있어 눈의 노화를 막는 음식이다. 또한, 아보카도도 루테인, 베타카로틴, 비타민C·E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백내장 예방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아로니아, 블루베리, 고구마 등의 눈에 좋은 음식이 많다. 음식으로 챙격먹기 힘든 상황이라면 영양제를 먹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