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5 (금)
'취업 자격증' 준비할 것을 체크하고 싶다면? … 각자 성격이 다른 자격증 체크하고 따자!
상태바
'취업 자격증' 준비할 것을 체크하고 싶다면? … 각자 성격이 다른 자격증 체크하고 따자!
  • 김호영 기자
  • 승인 2019.12.07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이땅의 많은 취준생들은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런 많은 사람들이 졸업이나 취업 또는 시험합격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다양한 자격증 및 어학시험에 시간을 보내면서 자기계발을 한다.업무에서 무슨 자격증을 필요로 한다고 언급했는지, 맡게 될 업무에 연관성이 있는지를 알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알아보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대학 전공에 따른 자격증과 한국사 시험, 사회 복지사 자격증 등을 알아보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꼭 취업할 때 전공과 같은 길을 걸을 필욘 없지만그래도 대학교에서 전공한 쪽의 자격증을 얻게되면 나중에 본인이 취업을 해서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우선 건축학과 학생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전공이 경영학과라면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같은 경우사서나 논술지도사 자격증을 따놓으면 도움이 된다.전공이 기계과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를 따면 도움이 된다.

아울러 전공이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있고 무역학과 같은 경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는 물론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는 로스쿨 준비도 물론 좋지만 법무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을 준비하는 게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라면 식품산업기사, 영양사 자격증, 조리사 자격증 등이 따면 좋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금속재료기사, 정보처리기능사, 정보관리기술사 등 전공별로 필요하거나 도움이 될 자격증은 무수히 많기때문에 자기가 하고자하는 업무와 관련있는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다.반드시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취준생 및 대학생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존재한다.

실용성 있는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자격증은 다시 취업하고자 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 또는 복지관 설립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따고자 노력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따기위해서는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총 120시간이라는 실습을 수료하게 되면 별도의 시험없이 딸 수 있다.

대신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필수과목을 이수하고 보충수업을 듣고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