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0 (목)
금보원, 금융기관 암호기술 가이드 2종 개정·배포
상태바
금보원, 금융기관 암호기술 가이드 2종 개정·배포
  • 길민권
  • 승인 2014.12.19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 암호화 기술 가이드와 금융부문 암호기술 활용 가이드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김영린)은 금융권에서 사용되는 암호기술 관련 가이드 2종을 개정하고 회원사에 배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개정, 배포된 ‘DB 암호화 기술 가이드’는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 개정된 관련 법규 및 규정 내용을 반영했으며 암호기술 관련 최신 현황, DB암호화 기술 적용 시 보안상 필요한 기능 및 고려사항을 추가·수정하고, 구축방식을 제시했다.  
 
또 ‘금융부문 암호기술 활용 가이드’는 금융권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암호기술 적용 현황 및 사례를 포함해 활용기능을 제시했고 입력정보의 종단간 암호화, 신용IC카드 사례, 전자서명 및 인증수단 등 금융부문 암호기술 활용 시 검토해야 하는 주요 보안 고려사항을 기술 특성별로 제시해 금융권 담당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개정했다.
 
이번 개정판은 금융회사 관계자들이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금융보안연구원 홈페이지(www.fsa.or.kr)에도 자료를 게시할 계획이다.
 
김영린 금융보안연구원 원장은 “올초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사건 등 잇따른 보안사고들로 인해 금융사 데이터 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면서 “암호기술은 안전한 전자금융 서비스를 구성하는 기반기술로서 필수적으로 적용해야 하며 금융보안연구원은 지속적으로 관련 기술을 연구해 금융회사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