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0 19:15 (목)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 동영상유포협박 등 발 빠른 대처가 피해를 막는 지름길
상태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 동영상유포협박 등 발 빠른 대처가 피해를 막는 지름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7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이른바 ‘몸캠피싱’으로 불리는 것으로, 이는 페이스북 채팅방이나, 이성 찾기나 오락 거리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랜덤 채팅 플랫폼에서 많이 발생한다. 피싱 조직은 상대방에게 자연스럽게 접근하여 성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알몸 채팅을 유도한다. 알몸 채팅이 시작되면 피셔는 동영상을 녹화하고 이것을 유포하겠다는 식으로 협박하며 돈을 보낼 것을 요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패턴이다.

SNS는 미성년자들 또한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몸캠피싱의 피해 대상이 되는 경우가 많다. 성인과 달리, 미성년자는 이러한 범죄에 노출이 되었을 때, 대응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속수무책으로 피해를 당하는 사례가 많다. 또한 피셔는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하여 개인정보 또한 빼낼 수 있기 때문에, 주소록 등을 취득하여, 부모님이나 지인에게 보내겠다는 식으로 협박하면 이에 못 이겨 피싱 조직의 요구에 응하는 것이 다반사다.

개인의 사생활이 웹상에 노출될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피해자는 피셔의 요구에 순순히 응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그러나 몸캠피씽은 동영상을 유포하는 것보다, 이것을 빌미로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절대 한번의 요구로써 끝나지 않는다. 때문에 만약 몸캠피싱을 당했다면, 절대로 피싱 조직의 요구에 응하지 말고, 곧바로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으로 대응서비스 신청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은 몸캠피싱 긴급해결지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피싱조직에서 사용하는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정보를 제어하는 기술을 사용해,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 핸드폰해킹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막고 있다. 피싱 조직이 가지고 있는 동영상 차단하면 비교적으로 쉽게 문제가 해결되기 때문에 발 빠른 대응만이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법인기관 ㈜케어라풋에서는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몸캠피싱 긴급해결지원은 법인기관 ㈜케어라풋 대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