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30 (일)
지란지교시큐리티, 파이어아이와 이메일 통한 APT 대응 기술제휴
상태바
지란지교시큐리티, 파이어아이와 이메일 통한 APT 대응 기술제휴
  • 길민권
  • 승인 2014.12.18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APT에 대한 메일보안 기술 진화…메일보안 시장 확대 기대

상당수 APT 공격이 메일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국내 안티스팸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와 APT 대응 전문기업 파이어아이코리아(대표 전수홍)가 APT 대응 특화 메일보안 솔루션 개발을 위해 전략적 기술협력 및 사업제휴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전세계 대규모 사이버공격은 APT방식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APT, 악성코드 등 이메일을 통한 보안위협이 점점 정교화되면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80% 이상을 이메일을 활용하는 국내외 시장의 보안위협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메일 보안위협의 정교화, 고도화에 대응하는 메일보안 기술진화의 필요성을 인식해 안티스팸과 APT공격 대응 분야에서 기술력을 갖춘 양사가 기술제휴를 체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스팸스나이퍼는 국내 안티스팸 분야 1위 솔루션으로 스팸차단 기술력과 국내 기업 특성을 반영한 실시간 기술 대응력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 기업 2,000개사, 약 1,000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파이어아이는 이메일보안(FireEye EX), 포렌식 분석(FireEye AX)를 중심으로 한 APT 공격 방어 글로벌 기업으로 APT공격 대응을 위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파이어아이코리아는 2012년 설립 이후 매출 400% 성장을 거두며 한국 시장에 자리잡아 가고 있다.
 
각 보안분야 전문기업들의 결합으로 메일을 통한 APT대응기술의 고도화를 통해 국내 메일보안에서의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번 기술제휴를 통해 안티스팸 솔루션인 ‘스팸스나이퍼’와 파이어아이의 APT공격 감지/사전 대응 기술력을 결합해 메일을 통한 APT 공격을 사전감지, 차단하는 ‘SpamSniper for APT(가칭)’개발을 추진 중이며 2015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메일보안 시장의 신규 위협 예측과 이메일 APT공격 대응에 대한 시장 니즈를 기반으로 이번 제휴를 체결하게 되었다. 지란지교시큐리티의 탄탄한 국내시장 장악력과 파이어아이의 글로벌 APT기술력의 결합으로 메일보안 기술 고도화와 국내 시장점유율 증대 등 양사 윈-윈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기존 안티스팸에서 진화된 APT공격 대응의 메일보안을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양사는 이번 기술 제휴를 시작으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여 메일보안의 시장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국내 보안환경 변화에 최적화된 보안솔루션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국내 메일보안의 성장 및 변화를 주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2014년 1월 지란지교소프트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보안전문SW기업으로 메일보안, 모바일보안, 문서보안솔루션을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스팸차단솔루션 ‘스팸스나이퍼’, 보안웹하드 ‘오피스하드’, MDM솔루션 ‘모바일키퍼’등 각 분야별 시장점유율 1위 제품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현재 3,800개사, 1,080만 유저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