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18 18:05 (토)
변기 안 내려 갈 때 걱정하지 않아도 돼… 집에 있는 것들로 문제 해결
상태바
변기 안 내려 갈 때 걱정하지 않아도 돼… 집에 있는 것들로 문제 해결
  • 김지순 기자
  • 승인 2019.12.06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화장실은 하루에 세 번 이상 가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변기가 막힐 경우 당황스러움이 몰려온다. 변기가 안내려가는 건 한 가지가 아니다. 우선 작은 물건이 빠져서 변기가 막히며 오물의 축적으로 인해 변기를 막을 수도 있다. 변기가 안내려가면 변기를 뚫어주는 회사를 불러 간단한 해결이 가능하나 업체가 너무 많아서 좋은 업체를 고르기 힘들다. 요즘들어 집안 사물을 써서 간편한 변기 뚫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흔히 알고 있는 압축기가 없더라도 각종 살림살이로 변기를 뚫을 수 있다.

샴푸로 변기 뚫는다고?

각 집에 한 개씩 있는 샴푸는 변기가 막혔을 때 쓰기 좋다. 우선 샴푸를 변기 안쪽에 바르고 30분 동안 두면 된다. 그 다음 물을 내리게 되면 변기를 뚫을 수 있다. 변기를 뚫을 때 온수를 넣어 샴푸를 녹여주게 되면 이물질을 더 잘 내려가게 할 수 있다. 샴푸가 집에 없으면 비누거품을 바르거나 다른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출처=픽사베이)

뚫어뻐 없을 때 페트병 쓸 수 있어

페트병 역시 변기를 뚫는 데 도움이 된다. 우선 페트병 밑 부분을 칼로 잘라준다. 그 다음 페트병 앞 부분을 변기에 밀착한 다음 공기를 넣은 뒤 그대로 당겨야 한다. '뚫어뻥'이라고도 불리는 압축기의 역할을 한다. 변기가 완전히 뚫릴 때가지 잡아당길 경우 공기가 들어가지면서 물이 내려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