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8 05:45 (토)
운동효과↑ '유청단백질' 섭취해야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먹는 Tip
상태바
운동효과↑ '유청단백질' 섭취해야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먹는 Tip
  • 유혜영 기자
  • 승인 2019.12.06 15: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약해진 면역력을 증강시키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같이 생활습관을 바로 해야 하며 면역력을 높이러는 원인은 데 좋은 음식을 먹어줘야 좋다. 면역력을 높이것은 음식을 찾을 때 체크해야 할 성분은 바로 '단백질'이다.몸속의 면역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단백질이다. 그러나 노화가 진행되면 우리 몸의 근육은 다양한 원인으로 자연스레 줄어들게 된다.근섬유를 지탱시키는 체 내 호르몬 비율이 낮아지기 때문이다.나이가 어려도 살을 빼려고 무조건 굶는다거나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고나서 영양섭취를 게을리 하면 그동안 있던 근육까지 약화시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을 한 효과를 누리기 위해 체내 단백질을 흡수시켜 격렬한 신체활동으로 인해 무리한 근육의 손실을 막아야한다.이러한 방식으로 우리 몸의 근육이 영양소가 부족해 사라지는 증상인 근손실을 없애려면 좋은 단백질을 먹어줘야 한다. 다양한 다양한 단백질 중 주목을 받고 있는 '유청단백질'은 우리 몸에 다양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 가운데 유청단백질의 정의와 효능을 소개한다.

단백질이 필요한 이유?

단백질은 에너지 공급은 물론 우리몸의 근육과 뼈 등 인체의 구성은 물론 면역, 촉매, 순환 기능 등 생명현상의 거의 모든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 면역력을 키우려면 하루에 단백질이 1.0~1.2g 정도가 필요하다. 만약에 단백질이 부족 하다면 근력이 감소해 노년기 근감소증으로 힘들어 질 수 있다. 몸 속에 단백질이 쌓이지 않아서 꾸준히 먹어야 하고, 동, 식물 단백질 모두 먹어야한다.

유청단백질이란 무엇인가?

같은 단백질을 섭취하더라도 몸에서 스스로 생성이 불가능해서 음식으로 먹어야 하는 류신 섭취에 집중해야 한다. 필수아미노산의 종류인 류신에는 우유에 있는 유청 단백질 속에 많다. 유청단백질 뜻은 우유에 들어 있는 단백질로 우유의 온도가 올라갈 때 나타나는 막 같은 것이 바로 유청단백질이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유청단백질이란 우유의 카세인을 제거한 유단백질이며 우유 속 단백질 20%를 차지한다. 전체 유청 단백질의 약 80%는락토글로불린과 락토알부민으로, 이것들은 산성에 침전되지 않지만 열 때문에 침전돼 우유의 열응고성 단백질이라는 다른 이름으로 불리어진다.

유청단백질의 효능은 무엇인가?

유청 단백질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체내 흡수가 빠르고 순수한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다는 점이다. 우리몸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가득 가지고 있어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급원이다. 이외에도 지방과 탄수화물 등 많은 영양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 후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유청 단백질에 있는 글루타민과 아미노산이 근육에 흡수 돼 근육을 키우는 효과가 나타나 운동 후 근육 회복에 좋다. 이어 저칼로리 식단과 유청단백질을 같이 섭취하면 체성분의 개선 효능이 더욱 증가한다. 체중 감량 시 이렇게 먹으면 손실된 근육을 찾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유청단백질 먹는 방법은 여러 제품으로 출시된 유청단백질 가루를 사서 스무디나 요거트 등에 첨가해 마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