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6 22:00 (화)
복합 마케팅 솔루션 도약하는 IDDM, 단순 개발 넘어 포털·메신저·AI에 도전장
상태바
복합 마케팅 솔루션 도약하는 IDDM, 단순 개발 넘어 포털·메신저·AI에 도전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6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기업 'IDDM(Intelligence DB Develop Marketing)'이 차세대 가치 구현을 위한 복합 마케팅 솔루션 구축에 본격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신규 포털 사이트 및 메신저 개발뿐 아니라 미래 사업으로 주목 받는 데이터베이스와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다.

IDDM은 지난 2015년 개발자와 마케터, DB 빅데이터 전문가가 합심해 설립한 복합 개발 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홈페이지부터 다수 회원을 모집해야 하는 솔루션,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용 웹과 애플리케이션 등의 개발 사업을 영위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아가 개발 외 영역인 홍보·마케팅 전략 컨설턴트, 빅데이터 정보 수집 및 분석 결과 리포트 사업도 맡고 있다.

주목할 점은 IDDM이 최근 들어 기존 개발 사업 영역을 뛰어 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웹과 앱, 기타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HTS(Home Trading System)등 금융과 IT 산업을 이어주는 복합체 전문 개발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한다는 각오다. IDDM의 신규 사업 진출 의지는 기존 포털 사이트 역할의 한계에서 비롯됐다. 현재 시장 상태를 볼 때 단순 포털 사이트를 개발하는 것이 N사, D사에 대적하는 형국 밖에 되지 못 한다는 주장이다. 즉, 일반 포털 사이트 개발에 착수하더라도 매거진 기반의 새로운 AI 기술을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게 IDDM의 설명이다. 

IDDM은 포털 사이트와 더불어 메신저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 단순 기능을 갖춘 메신저가 아닌 AI 기술을 도입한 차세대 메신저를 개발하겠다는 것이 IDDM의 목표다.

이에 IDDM은 AI 기술 분야에 집중하기 위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빅데이터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있다. 아울러 PHP와 딥러닝 머신러닝 개발자 영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수많은 계열사와 협력을 맺고 시너지 효과 창출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IDDM은 추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는 가운데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IDDM 관계자는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을 갖춘 빅데이터 및 AI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외주 개발 기업과 다른 근본적인 성장 동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포털 사이트 및 메신저 개발을 반드시 이뤄 시장 판도를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