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6:45 (화)
'예스컴' 올인원 혜택 강화, 컴퓨터 수리부터 휴대폰 복구까지 한번에 해결
상태바
'예스컴' 올인원 혜택 강화, 컴퓨터 수리부터 휴대폰 복구까지 한번에 해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7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컴퓨터와 노트북은 필수이다. 회사 업무, 개인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많이 이용하는 만큼 여러가지 크고 작은 고장을 격게 된다.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보고 직접 해결해 보려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윈도우 설치, 포맷 같은 것처럼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컴퓨터수리업체에 맡겨야 하는 경우도 있다. 전원 불량, 부팅 불가, 모니터 화면안켜짐 등은 같은 증상이라도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VGA), 램(RAM) 등의 부품 문제부터 케이스나 연결 케이블, 심지어 멀티탭 등이 원인이 되어 문제가 발생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컴퓨터 전원안켜짐'의 경우 단순하게 멀티탭 고장으로 발생할 수도 있지만 파워서플라이나 메인보드 고장이 원인일 수도 있다.

'예스컴' 담당자는 "컴퓨터 수리, 노트북 수리는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얼마만큼 정확하고 빠르게 찾아 내는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신속 정확한 점검을 통해 고장의 원인분석을 하고 알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수리 시간과 비용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포인트이다"고 밝혔다.

예스컴에서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한 해결을 제공하며 수리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적용 대상을 살펴보면 컴퓨터 전원이 안켜져요, 멈춤 현상 등의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하드 등 모든 부품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여 수리 및 교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준다. 아이맥, 맥북 수리도 가능하며 노트북 키보드, 액정, 배터리 교체 등도 가능하다. 또한 윈도우10 설치, 포맷 등 프로그램 설치도 지원하고 있다.

진행 과정 중 인식불가, 휴지통 비우기 삭제, 포맷메시지 및 배드섹터 등으로 하드디스크나 SSD 불량이 나타난 경우에는 데이터복구 및 백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통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해주는 않기 때문에 곤란한 경우가 많은데 연계하여 한번에 진행이 가능하다. 하드디스크, SSD 복구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 엑셀 등 문서파일 등 중요한 자료를 되살릴 수 있다.

추가로 이동식 저장장치인 외장하드 등 복구 지원하고 블랙박스, 디카, 음성녹음기에서 사용하는 CF카드, SD카드 복원을 통해 삭제된 사진, 동영상, 문서파일 복구를 제공한다.

최근 요청이 급증한 휴대폰 복구도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파손, 삭제, 시스템 오류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 핸드폰 연락처, 발신수신내역 복구, 갤러리 복원 을 지원한다. 

또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채팅방, 단톡방 복구 뿐만 아니라 의도적으로 삭제한 카톡 메세지, 대화방 나가기, 저장기간 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도 가능하다.

모든 핸드폰 복구 작업은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관련 전문가가 진행하며 이를 통해 경찰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가능하다. 이혼, 보이스피싱 관련 소송에서 스마트폰복구 내용이 결정적인 증거자 료로 인정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요청이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 인천 등 수도권 전지역에 대해서는 무료 출장방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외 지역에 대해서는 택배접수, 원격지 원 및 센터방문이 가능하다. 현재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모든 데이터복구 비용에 대한 할인을 진행중이며 12월말까지 공임비용 최대 30% 할인 을 제공하여 소비자의 부담을 대폭 줄였다.

자세한 사항은 컴퓨터수리 전문업체 '예스컴'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