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8:45 (화)
카카오톡복구, 휴대폰사진 등 데이터 복원하는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상태바
카카오톡복구, 휴대폰사진 등 데이터 복원하는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6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블랙박스 등 디지털 기기는 현대인들의 생활 속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디지털 기기와 밀접하게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일상생활 및 중요한 업무의 대부분까지 개인에 대한 상당한 범위의 기록을 디지털 정보로 남기게 된다.

때문에 이러한 디지털 정보가 각종 사건, 사고의 유력한 증거로 활용되면서 이러한 행적을 숨기기 위해 의도적으로 자료를 은폐·삭제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행위들도 자료 디지털 기술을 통해 복원이 가능해지면서 디지털포렌식은 범죄수사에 널리 활용되고 있는 추세다.

디지털포렌식이란 PC, 노트북, 휴대폰 등 각종 저장매체 또는 인터넷상에 남아있는 각종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수사기법을 말한다. 디지털포렌식 데이터 복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지워진 데이터를 어디까지 복구할 수 있는가’인데, 때문에 데이터 복구를 의뢰할 때는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는 맥북, 프로, 에어, 아이맥, 아이폰의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빠른 포맷, 파티션 삭제와 같은 논리복구, 부팅이 안되거나 하드디스크 및 외장하드 인식불가일때의 물리복구와 데이터 영구삭제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와 갤럭시 노트 시리즈, LG 옵티머스, G시리즈, Q시리즈 등 최신 스마트폰 복구도 가능하다. 또, 까다롭기로 소문난 애플사의 아이폰 문자메시지복구, 인터넷접속기록 복구, 메모·일정 복원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스마트폰메신저 카카오톡 복구, 보이스톡 복구,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삭제된 사진 및 문서 파일복구가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수리복구 등에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휴대폰 데이터복구 외에도 USB, SSD, 블랙박스, SD카드, 외장하드 등 관련된 복구를 한다.

한편, 데이터 복원 분야 국내 유일한 대법원특수감정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그 동안 경찰·검찰·법원 등에 수많은 휴대폰 증거 수사 협조, 국립과학 수사원 포렌식 솔루션 공급을 위한 직원교육 및 시연, 연예인 다수 복구 등 데이터복구업체 내에서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최근 갤럭시 모델의 패턴 잊어버렸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찾는 이들을 위해 패턴을 없애거나 패턴을 무력화해 데이터를 강제 추출하여 패턴을 잃어버렸거나 기억나지 않더라도 중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데이터 손실이나 삭제되었을 때 데이터복구에 관한 내용은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