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3:10 (수)
브레인솔루션즈, 항노화산업박람회에서 "시선 주목"
상태바
브레인솔루션즈, 항노화산업박람회에서 "시선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6 09: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에 속하는 시니어들은 신체 기능도 점점 저하될 뿐만 아니라 점점 인지 능력도 떨어지게 되고, 심하면 치매가 오기도 한다. 치매는 누구에게나 올 수 있으며 누구든 방지할 수 있는 증상이나, 보통 제때 예방하지 못해 심각해진 상태일 때 발견하곤 한다.

이에 요즘에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이 나이가 더 많아지기 전에 준비하는 추세다. 최근 항노화산업박람회에도 참여한 사람이 많았는데, 노인 외 그 가족들이 같이 참석하여 많은 제품, 서비스 등을 알아보고 설명을 듣고 갔다.

해당 박람회에는 운동기구나 노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이 참가했는데, 그중에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ICT 기업인 '브레인솔루션즈'도 참여했다. '브레인솔루션즈'는 노인 외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사업자나 해외 바이어로부터 "즐거운 교육을 통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브레인솔루션즈'에서는 학습지 형태의 패드로 만든 제품을 통해 언어나 뇌 운동, 인지, 감각, 미술, 명상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나이와 인지 능력에 맞춰 학습할 수 있고, 스마트폰, TV, 태블릿 등에 연결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어 그룹 교육에 이용하기 좋다.

수업에 도움이 되는 교구도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게 했는데, 원목 큐브, 패턴, 화이트보드, 풍선 등을 활용해 인지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미술수업을 진행할 경우 정해진 틀 없이 자신만의 창의력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고 작품을 만들 수 있게 했다.

'브레인솔루션즈'는 2019년 하반기에 과기부의 휴컨케어 콘텐츠 개발사업에 선정되어 발달장애를 가진 아동을 위한 감각통합치료 콘텐츠를 개발해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동훤 대표는 "본사에서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알리면서 필요한 분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12월 말까지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시니어 교육 및 치매예방 등에 관심이 있다면 바로 문의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