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0 (목)
착한기획 MCN 사업부 유튜브 크리에이터 소상공인 프로모션
상태바
착한기획 MCN 사업부 유튜브 크리에이터 소상공인 프로모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5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 시장이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그 규모는 2019년, 100조를 넘어가고 있다. 이에 오프라인 매장들의 온라인 사업이 활성화가 되고 있으나 어려움이 많은 게 사실이다.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온라인 마케팅, 운영' 부분에서 전문적인 도움 없이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입지 성장률이 저조할 수밖에 없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업체 착한기획은 2019년 1월 부터 이런 소상공인들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프로모션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 광고는 마케팅 파급력이 높아 대기업,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고가의 광고비용을 지불하여 진행하고 있다. 하여 착한기획 MCN 사업부에서는 소상공인들에게도 이런 파급력이 높은 광고를 제공하고자 지난 1월부터 프로모션을 진행해왔으며 음식 서비스 분야를 전문으로 성공사례들을 만들어 왔다.

특히 품질, 가격 면에서 우수하나 광고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매출이 나오지 않는 업체들을 선정하고 있다. 실제 판매 제품을 보여 줄 수 없어 사진, 글, 동영상 등으로 표현해야 하는 부분이 부족해 온라인 사업이 위험해지는 경우가 많이 있다.

착한기획 MCN 사업부는 이렇게 경쟁력과 잠재력이 있으나 광고가 미흡한 업체를 선정해서 매월 유튜브 크리에이터 마케팅 지원을 진행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착한기획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프로모션은 현재 MCN 사업부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추가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사업부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 관리, 검색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을 진행하는 컨설팅을 도와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