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7 12:25 (화)
세이프넷, 가트너 매직쿼더런트 사용자인증부문 리더 선정
상태바
세이프넷, 가트너 매직쿼더런트 사용자인증부문 리더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4.12.10 1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 클라우드, 모바일 등 차세대 사용자인증 비전에서 경쟁사 앞서
세이프넷이 가트너 매지쿼더런트 사용자인증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가트너는 세이프넷이 기술비전, 실행능력 두 부분에서 RSA, 텔레사인, CA 등 시장에서 경쟁하는회사들과 차별화된 역량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와 관련 가트너 관계자는 “모바일과 클라우드가 시장의 법칙을 바꾸는 파괴적 기술로 등장하면서 기업들은 점점 더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제공에 무게를 두고 있다”라며 “2017년경이 되면 현재 20% 수준인 클라우드 기반인증도입 기업비중이 50%까지 높아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세이프넷의 사용자인증 솔루션 제품군은 기업이 사내에 직접 시스템을 구축해 쓰는 온-프레미스방식은 물론이고 클라우드 기반인증서비스까지 이용이 가능한 구성이다. 또한 OTP, USB, 스마트카드 등 다양한 보안토큰 수단을 지원한다.
 
이처럼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수용할 수 있는 제품군을 갖춘 덕에 다양한 산업군에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금융권에서는 글로벌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세이프넷코리아 박종필 이사는 “가트너가 매직쿼더런트 리포트에도 언급했지만 세이프넷 사용자인증고객군 분포를 보면 금융권이 전체의 1/5을 차지한다”라며 “해외유수의 은행, 증권, 보험사에 오랜기간 사용자인증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얻은 노하우는 수준이 높다. PCI-DSS 등 금융권 관련 규제준수에 있어 세이프넷이 암호화, 키 관리 뿐아니라 사용자인증 부문에서도 고객에게 인정을 받는 이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