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0 (금)
최근 구입한 '스마트폰' 분실했을 때 대처 꿀팁…"초기 대응 중요"
상태바
최근 구입한 '스마트폰' 분실했을 때 대처 꿀팁…"초기 대응 중요"
  • 김제연 기자
  • 승인 2019.12.04 0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삼성 갤럭시 및 애플 회사의 아이폰 시리즈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최신 스마트폰의 출시가 해마다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한 해동안 유실된 핸드폰은 거의 100만 대에 도달한다고 전해진다. 또, 스마트폰 분실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액이 5,650억 원 가량인 것으로 짐작된다. 휴대폰을 잃어버리면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해 새로운 휴대폰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금전적 손해가 발생한다. 어디로 사라진지 모르는 나의 소중한 핸드폰을 다시 되찾으려면 초기 대응법을 잘 따라야 한다. 휴대폰 분실시 대처 방안에 대해 확실하게 살펴보자.

휴대폰 분실신고·해제 신청 및 핸드폰 분실 확인증 필요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 반드시 분실 신고를 해야 한다. 스마트폰 분실신고는 각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방법이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가 가능하다. 이때, 각 이동통신사 별로 분실 신고를 비롯해 해제 신고도 가능하니 참고해보자. 핸드폰 분실 시 중요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으려면 분실 확인증을 발급받는 것이 좋다. 이 분실 확인증은 분실된 스마트폰을 사용한 사람의 개인정보를 검증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다. 이에 분실 확인증을 발급 받기위해선 경찰청 유실물 종합센터를 이용하거나 집에서 가까운 지구대, 경찰서로 방문하면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알아두면 좋다.

택시에 휴대폰을 두고 내렸을 때 '카드결제는 영수증 확인해야'

스마트폰을 택시에서 놓고 내렸다면 당황하지 말고 그에 따른 대처방법을 꼼꼼히 알아보자. 카드를 통해 택시 요금을 결제한 경우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영수증을 받아두는 것이 좋다. 영수증에서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연락을 취한 후 핸드폰을 찾을 수 있다. 또한 티머니로 계산했을 때는 T-Money 센터에 연락을 취해 택시기사의 연락처 및 택시 차량번호를 알아둘 수 있다. 현금 결제 시엔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의 택시고객지원센터에서 지역별 택시 유실물 센터에 문의해 핸드폰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