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5 (토)
"마중 나온 광대 집어넣자!" 볼살 빼는 법, 페이스 마사지 알아보자
상태바
"마중 나온 광대 집어넣자!" 볼살 빼는 법, 페이스 마사지 알아보자
  • 채지혁 기자
  • 승인 2019.12.04 0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일반적으로 사람의 얼굴은 느낌을 만들어주는 요소라고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것은 바로 모양이다. 얼굴 윤곽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만들어주고 소두를 갖고 있으면 좋은 비율을 갖게된다. 이런 유행으로 인해 최근 얼굴 작아지는 다양한 방법이 퍼지는 추세며 얼굴 작게 보이는 메이크업과 앞머리펌과 같은 얼굴을 가려주는 헤어스타일 역시 유행이 되고 있다. '얼굴요가' 하는 법과 소두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얼굴 작아지는 찜질

우리 몸의 습관만 바꿔줘도 작은 얼굴을 가질 수 있다. 먼저 얼굴 근육을 움직여서 얼굴 근육을 풀게되면 사각턱과 같은 뭉친 턱을 부드럽게 하고 부었던 얼굴이 돌아와서 턱선이 갸름해진다. 또한 온수와 냉수로 차례대로 찜질을 하면 부기가 가라앉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지게 된다. 얼굴의 크기를 줄이려면 볼살과 턱살을 빼는 것이 좋다. 우선 볼살 빼는 법은 입술을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주고 인중을 잡은 다음 5초간 유지하고 풀어주면 된다. 이 동작은 약 세 번 해주는 것이 좋다. 한편 '투턱'인 이중턱살 빼는 법은 귓볼 아랫부분의 턱을 주먹 쥐고 누른 다음 위아래로 움직여주는 것이다. 이중턱 없애는 운동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한편 건어물이나 껌처럼 딱딱한 음식을 오래 씹으면 턱의 모양이 변해 사각턱으로 변할 위험이 있다. 또 한쪽으로 씹는 습관도 턱을 망가트린다.

붓기 빼는 음식

호박은 부기 빼는 데 좋다고 알려졌으며 보통 성형 수술을 하고 나서 호박즙이 많이 추천된다. 이는 호박이 신장 기능을 회복하고 수족냉증을 가라앉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호박을 섭취하면 이뇨작용을 통해서 노폐물을 없앨 수 있다. 또 호박은 피로회복 효능과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 한편 율무도 이뇨작용을 해 몸 속에 있는 수분이 잘 돌아가게 한다. 따라서 소변을 보면서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고 붓기를 제거해준다. 신장 기능 하락으로 몸이 부으면 율무를 식재료나 약재료로 쓰기도 한다. 수박도 붓기를 제거할 때 좋다. 이는 수박 속 칼륨 성분 때문이다. 칼륨 성분은 몸 안에 축적돼 있는 노폐물이나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한다. 수박의 아미노산 및 시트롤린 성분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부기제거를 할 수 있다. 수박은 비타민c도 풍부해 피부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