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1 12:50 (화)
디지털포렌식 전문 ‘서치데이터’, 삭제된 대화방 및 대화내용 복구, 문자 등 폭넓은 서비스 펼쳐
상태바
디지털포렌식 전문 ‘서치데이터’, 삭제된 대화방 및 대화내용 복구, 문자 등 폭넓은 서비스 펼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4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사용이 늘어나면서 보이스피싱의 수법 또한 발전하여 지금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사기를 치는 일명 카톡사기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주소록을 해킹하여 친인척 또는 가까운 지인으로 위장하여 금전을 요구하는 수법이고, 매우 치밀하게 접근하기 때문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된다.

카톡사기를 당했을 경우 빠르게 경찰에 신고 하는 것이 중요하며 입출금내역과 카카오톡 대화내용이나 문자를 정리하여 접수하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휴대폰이 침수나 파손으로 고장나거나 실수로 카톡 대화내용을 삭제한 경우는 대화방 내용을 복원해야 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복원확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것 또한 빨리 작업을 해야 한다. 

이런 경우 기술력이 검증된 전문업체에 의뢰를 하는 것이 좋은데, 그 중 ‘서치데이터’는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 솔루션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복원하는 곳이다.

서치데이터는 16년의 경험과 노하우 그리고 최첨단 포렌식 수사 기법을 이용하여 데이터복구를 하는 데이터복구 전문업체로 휴대폰분야 특수감정인이 직접 운영 한다. 핸드폰 복구확인서나 감정서도 발행이 가능하며, 로펌과도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법률상담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그리고 서치데이터는 과거 세월호 침수사고 당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해당 기술 전문가로 출연하여 학생들폰 복구, 휴대폰 복구 재능 기부를 통해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70여 건의 스마트폰복구 결과를 유가족 동의하에 제공했다. 또한 대검찰정 수사협조와 더불어 TV조선 뉴스판 출연(북한 스마트폰 관련)한 이력도 있다.

최근 갤럭시S7~S9 · 노트FE, 노트8, 노트9 모델의 패턴 잊어버렸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찾는 이들을 위해 패턴을 없애거나 패턴을 무력화해 데이터를 강제 추출하여 패턴을 잃어버렸거나 기억나지 않더라도 중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치데이터는 전문업체인 만큼 다양한 복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빠른 포맷, 파티션 삭제와 같은 논리복구는 물론 부팅이 안되거나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인식이 안 될 때의 물리복구와 데이터 영구삭제도 가능하다. 2G·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문자메시지복구와 사진복구, 전화번호부(연락처)복구, 통화(기록)내역 복원도 가능하며 침수, 화재로 메인보드가 망가지거나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데이터 복구도 제공한다.

삼성 갤럭시, LG 옵티머스 등 최신 안드로이드폰과 애플사의 아이폰 모두 복구가 가능하다.스마트폰의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서치데이터 관계자는 “당사는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 복원 전문업체로 각종 스마트기기의 훼손된 정보를 복원해 중요 정보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 컴퓨터나 스마트폰과 같은 저장장치가 있는 전자제품 사용 시 백업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다. 만약 파손, 고장 등 문제가 발생했다면 디지털포렌식 전문가가 작업을 진행하는 전문 업체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 혼자 해결하려고 하다가 복원이 불가능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문 지식이 없다면 섣불리 해결에 나서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은 ‘서치데이터’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