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09 23:10 (월)
자동차튜닝사 2급 시험 본교 시행,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상태바
자동차튜닝사 2급 시험 본교 시행,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3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청년들의 취업난이 가중되면서 고3학생들과 청년 취업 희망자들의 진로 고민 역시 깊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국가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이 용이한 전문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등 직업전문학교의 국비무료 교육 과정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최근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자동차정비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국비무료 교육 과정의 입학문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이는 본교의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한 높은 국가 자격증 취득률과 취업률 때문인 것 같다"고 전했다. 

특히 자동차정비, 판금 등 국비무료 교육 과정은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이 가운데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최근 제7회 자동차튜닝사 2급 시험을 본교에서 시행했다고 밝혔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2019년 대전시 기능경기대회에서도 자동차정비 부문 은메달과 동메달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출석률 70% 이상 시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기능사 필기 시험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지며,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와 취업성공패키지 진행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중부권에서 최초로 2015년부터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대전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주간에는 실업자 과정을 야간에는 전문학사 과정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본교 재학생에 한하여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무료교육 특강을 방과 후에 진행하고 있으며, 대전에서 유일하게 전기내선공사 직종의 승인을 받아 100% 국비무료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금호타이어’와 MOU를 체결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다양한 산학연계 시스템을 확장하여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불스원과의 산학업무 체결을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급하고 성적이 우수한 훈련생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으며,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우수한 강사진과 교육 시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동차 정비 전문 기능인을 양성하여 청년 실업 해소에 앞장서는 최고의 자동차정비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현재 100% 국비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자동차정비, 판금 국비지원 10개월 과정과 함께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재직근로자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 또는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