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 03:57 (수)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 &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 &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 수료식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02 03: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별 취업 지원 지속 진행해 수료생 57명에 대한 효과적인 채용연계 수행 예정
취업성공워크숍(프로젝트발표회) 전체사진
취업성공워크숍(프로젝트발표회) 전체사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통신기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과정(서울·천안)&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 과정(대전)’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2019년 6월 10일(월)부터 2019년 11월 29일(금)까지 주 5일 900시간 교육과정으로, 57명에 대한 프로젝트 발표회와 수료식은 지난 11월 29일 실시됐다.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의 급속한 진행에 따라 대규모 소프트웨어 기술인재 채용 수요가 존재하는 클라우드 & 블록체인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6개월간의 집중 교육과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SW 서비스 개발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 5명의 조기 취업자를 배출하였으며, 특히 기업맞춤프로젝트인 SDN/NFV 프로젝트 수행 시 채용의향기업인 텔레트론이 요구하는 현업수준의 기술 역량을 조기에 맞춤 교육하여 프로젝트 실시 도중에 3명이 조기 취업에 성공하기도 했다.

또한, 사전 43개 채용예정기업 중 이노그리드, 이스트소트프, 패스미 등 정보통신기술분야 지명도 및 성장가능성이 높고 연간이직률이 5% 미만인 연계기업 등에 수료와 동시에 총 10명이 취업하여 수료 직후 총 14명(25%)이 입사한 상태이다.

한편, 작년1기 수료생들은 높은 취업률(78%)과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취업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대표 취업 기업으로는 롯데정보통신, 하나금융티아이, 삼양데이터시스템, 쌍용정보통신, 한국고용정보원 등 정보통신기술분야 지명도 및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재직 중이다.

작년에 이은 2년 연속의 현저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수료생 또한 양질의 일자리 취업을 위해 선후배 간 멘토링 및 단계별 취업 지원을 지속 진행하여 수료생 57명에 대한 효과적인 채용연계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천석기 원장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은 정부의 청년실업 해소 및 고용확대 정책과 업계에서 원하는 산업체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라며 “이 과정을 통해 교육 수료 직후 취업률 25%를 달성하는 등 향후 명실상부한 ICT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져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